파리바게뜨, 다음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첫 매장 연다

백민정 입력 2021. 10. 18. 10:39 수정 2021. 10. 18. 10: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C그룹이 인도네시아 기업인 에라자야 그룹과 함께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11월 수도 자카르타에 첫 매장 오픈하고, 발리·수라바야·메단 등 주요 도시에 매장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SPC그룹은 동남아시아 최대 면적과 인구를 보유한 국가인 인도네시아 진출을 통해 동남아 사업 확대는 물론, 향후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진출은 인도네시아 기업인 에라자야 그룹과 함께 합작법인(조인트벤처)을 설립해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리바게뜨 동남아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파리바게뜨 싱가포르 유한회사’와 에라자야 그룹의 계열사 ‘EFN(Erajaya Food & Nourishment)’이 합작법인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를 설립했다”며 “에라자야 그룹은 인도네시아 내 애플·삼성 휴대폰 등 통신기기 수입판매업을 중심으로 마켓·레스토랑·화장품 등 소매유통 사업 등을 영위하며 현지 신뢰도와 영향력이 높다"고 말했다.

EFN CEO인 가브리엘 하림은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를 인도네시아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파리바게뜨의 우수한 품질과 브랜드 경쟁력이 에라자야 그룹의 운영 노하우와 만나 인도네시아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가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점한 점포 '파리바게뜨 위즈마점.' [사진 SPC그룹]


SPC그룹 허진수 글로벌BU장은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등 기존 진출국과 더불어 동남아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말레이시아 현지 공장 건립도 조속히 추진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해 9월 캄보디아에 진출하는 등 동남아 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미국·프랑스·중국·싱가포르·베트남 등에 걸쳐 총 430여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백민정 기자 baek.minjeong@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