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재명 말에는 '진실'이라곤 찾아볼 수 없다"

이철영 입력 2021. 10. 18. 1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겨냥해 "그의 말에는 '진실'이라곤 찾아볼 수가 없다"고 직격했다.

윤 전 총장은 18일 오전 페이스북에 '이재명의 화술: 적반하장, 오락가락, 막무가내, 논점회피, 유체이탈, 황당 궤변'을 제목으로 "이 후보는 '말'에 자신 있어 한다. 대장동 게이트 발생 초기부터 그는 '말솜씨' 하나로 버텨왔다"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겨냥해 "그의 말에는 '진실'이라곤 찾아볼 수가 없다"고 직격했다. 지난 15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 일대일 맞수토론을 준비하던 윤 전 총장. /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 패밀리'의 청와대? 상상만으로도 끔찍"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겨냥해 "그의 말에는 '진실'이라곤 찾아볼 수가 없다"고 직격했다.

윤 전 총장은 18일 오전 페이스북에 '이재명의 화술: 적반하장, 오락가락, 막무가내, 논점회피, 유체이탈, 황당 궤변'을 제목으로 "이 후보는 '말'에 자신 있어 한다. 대장동 게이트 발생 초기부터 그는 '말솜씨' 하나로 버텨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적반하장, 오락가락, 막무가내, 유체이탈, 발뺌하기, 논점회피, 우기기, 덮어씌우기, 황당 궤변 이것이 그가 자신 있어 하는 '이재명 화술'의 실체"라고 덧붙였다.

윤 전 총장은 "이 후보는 대다수 국민이 '대장동 게이트=이재명 게이트'임을 알고 있는데도, '국힘 게이트'라 우긴다"면서 "자기 당 경쟁 후보는 물론 여당의 5선 국회의원도 이 후보의 구속 가능성을 거론하고, 심지어 민주당 지지자들조차 이 사건 때문에 선거 지게 생겼다고 걱정하는데도 말이다. 전형적인 우기기요, 덮어씌우기"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처음 사건이 불거졌을 때 그는 '비난받을 일이 아니라 칭찬받을 일'이라고, 이낙연 후보의 의혹 제기에 역공을 취했다. 그러면서 '단군 이래 최대의 공익환수 사업'이라고 자화자찬까지 늘어놓았다"며 "그러다 '단군 이래 최대의 특혜사업'이라는 실체가 드러나자 '마귀와의 거래'니 '일부 오염'이니 말을 슬쩍 바꾼다. 말 바꾸기요, 논점회피"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후보는 처음에는 대장동 개발이 다 자신이 설계한 것이라고 고백했다. 그래놓고는 나중에 업자에게 천문학적 특혜가 돌아가도록 한 설계 자체가 범죄고, 시민의 재산을 약탈한 것이라는 점이 드러나자, 다 아래 사람들과 민간업자들이 한 일이라고 오리발을 내밉니다. 오락가락이고, 황당무계"라고 설명했다.

윤 전 총장은 "측근 중의 측근 유동규가 구속되자 5000명 직원 중 한 명에 불과하다고 우긴다"며 "아니 자기가 설계한 대장동 개발 사업의 실무 총괄을 맡기고, 선거 캠프에서도 일했으며, 경기관광공사 사장 자리까지 앉힌 사람이 측근이 아니면 누가 측근이라는 말입니까? 발뺌하기"라고 직격했다.

윤 전 총장은 이 후보가 국정감사에서도 말장난으로 위기를 모면하려할 것으로 보았다. 그는 "이번 국감에서 그는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화려하지만 진실성이라고는 찾아보기 어려운 말장난으로 위기를 모면하려 할 것"이라면서 "덮어씌우고, 논점을 회피하고, 발뺌하고, 우기고, 적반하장에 황당 궤변까지 총동원할 것이다. 현명한 국민은 속지 않겠지만, 이 사기행각에 놀아나면 안 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명 패밀리'의 청와대? 상상만으로도 끔찍하다. 대통령부터 시작해서 청와대 대변인까지 얼마나 말인지 막걸리인지 모를 말을 쏟아내며 국민을 속이려 하겠습니까? 제가 국민과 함께 반드시 막겠다"고 했다.

cuba20@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