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온라인 '청도반시축제' 다양한 콘덴츠 선보이며 폐막

2021. 10. 18. 1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nql1218@daum.net)]경북 청도군 온라인 청도반시축제가 지난 17일 폐막식을 끝으로 내년에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만날 것을 기원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반시 ON나, 청도로 온나'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유튜브, 네이버 라이브쇼핑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해 온라인에서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어서 유튜버들의 호평을 받는 등 축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변화되는 시대에 새로운 온라인축제 시도 성공

[김진성 기자(=청도)(fnql1218@daum.net)]
경북 청도군 온라인 청도반시축제가 지난 17일 폐막식을 끝으로 내년에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만날 것을 기원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반시 ON나, 청도로 온나’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유튜브, 네이버 라이브쇼핑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해 온라인에서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어서 유튜버들의 호평을 받는 등 축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대면 축제 중 한 장면 '반사 DN나, 청도로 온나!'

특히, 반시 이색 가요제, 반시송 챌린저, 감 잡아쓰 청도 도전 골든벨, ‘감’사 show in 청도, 청도반시 콘서트, 방구석 감사 트롯콘서트 등은 청도반시축제를 몰랐던 전국의 20~40대층의 온라인 참여를 이끌어 청도군과 청도반시를 더 많이 알리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평이다.

또한, 유명 개그맨들 함께 청도반시를 활용해 요리를 만드는 ‘뻔뻔(fun-fun)한 반시 쿠킹클라쓰’와 청도반시의 궁금증을 풀어보는 청도반시 수확과 반시 경매 현장, 반시 가공현장 등을 찾아가는‘현장출동 감따라 흥따라’는 농민들을 위로할 수 있는 현장 라이브 공연으로 지역 반시 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더불어 청도반시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커머스는 청도반시의 우수성 홍보와 판매에 큰 역할을 했으며, 한정 판매수량이 조기에 완판되는 등 인기를 실감 할 수 있었다.

아울러 10일간 펼쳐진 다양한 프로그램은 청도반시축제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서 언제라도 다시 감상할 수 있는 만큼 별도의 폐막식은 진행하지 않고 폐막 인사를 영상으로 대체했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청도반시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지난해 개최가 불발된 아픔을 딛고, 새로운 시대에 발맞추어 온라인축제로 우리군의 자랑 청도반시를 널리 알릴 수 있어서 큰 의미가 있고,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온라인 폐막인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청도반시축제가 온라인으로 개최돼 아쉬웠지만, 성황리에 마무리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뜨거운 관심과 응원 속에 온라인 축제로 한발 내딛은 청도반시축제가 내년에는 더 새로워진 모습과 알찬 내용으로 축제 현장에서 여러분을 다시 만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김진성 기자(=청도)(fnql1218@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