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공식 유튜브‧SNS 채널, 2년 연속 SNS 대상 수상

입력 2021. 10. 18. 1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m2477@naver.com)]경북도 공식 SNS 채널이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제11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11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대상

[박종근 기자(=경북)(kbsm2477@naver.com)]
경북도 공식 SNS 채널이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제11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하고 있다. 18일 경북도에 따르면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는 구독자 수 20만6000명으로 광역지자체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앞으로도 SNS 채널을 통해 도민에게 작은 활력과 웃음을 줄 수 있는 새롭고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며“급변하는 뉴미디어 시대에 트렌드를 선도하고, 도민이 주인이 되는 소셜미디어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경북도

지난 7월 100여개의 기업·기관이 공모에 참가해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40%), 심사위원(30%), 전문가 평가(20%), 사용자 투표(10%) 결과를 종합해 최종 선정됐다. 경북도는 ‘보이소TV’, 블로그, 페이스북 등 6종의 SNS 채널을 운영, 온라인 트렌드에 맞는 재미있고 신선한 콘텐츠로 온라인 소통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그간 경북도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농·특산물 소비촉진 프로젝트와 처음 시도한 웹시트콤 5부작 ‘가보이소’,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경북 한바퀴’ 등 참신한 형식의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에 도민의 참여․소통에 집중한 SNS 채널 운영으로 전문가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앞으로도 SNS 채널을 통해 도민에게 작은 활력과 웃음을 줄 수 있는 새롭고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며“급변하는 뉴미디어 시대에 트렌드를 선도하고, 도민이 주인이 되는 소셜미디어 운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종근 기자(=경북)(kbsm247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