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2021. 10. 18. 15: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0월 15일부터 10월 29일까지 관내 46개소 지정 동물병원에서 광견병을 예방하기 위한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은 3개월 이상 된 개(동물등록한 개체), 고양이를 대상으로 한다. 평상시에는 15,000원의 예방접종비를 부담해야하지만 가을철 예방접종 기간에는 서울시와 양천구의 지원으로 5,000원의 접종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광견병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병하는 질병으로 사람을 비롯하여 온혈동물에 공통으로 전염되는 인수공통전염병이다. 사람도 동물과 비슷한 증상을 일으키는 치명적인 질병이므로 주기적인 예방접종을 통해 사전에 감염가능성을 차단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접종이 가능한 동물병원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위생과 동물보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유기동물의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길에서 주인 없이 배회하는 동물(야생동물, 주인이 없는 길고양이는 제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면, 즉시 현장출동해 포획 후 이송하여 보호조치한다. 이후 대상동물의 소유주가 이 사실을 알 수 있도록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열흘 동안 공고한다. 10일이 지나도 주인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에는 입양을 희망하는 이에게 분양하게 된다.

유기동물을 입양하고 싶다면, 구에서 동물보호센터로 지정한 동물병원에 전화 문의 후,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방문하여 분양신청서 등을 작성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사랑하는 반려견의 건강과 구민의 안전을 위해서는 광견병 예방접종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반려동물이 예방접종을 받아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