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조폭 연루설' 제기에 "면책특권 뒤에 숨지 말라"

박숙현 2021. 10. 18. 15: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조직폭력배로부터 뇌물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이 후보는 "면책특권 뒤에서 숨어서 허구 사실로 정치공세 하지 말라"며 강하게 부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조폭연루설'을 제기한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면책특권 뒤에 숨지 말고 기자회견을 하라"고 반박했다.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 하는 이 지사. /국회사진취재단

"윤석열 검찰이 성남시 조폭 불러 압박"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국민의힘이 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조직폭력배로부터 뇌물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이 후보는 "면책특권 뒤에서 숨어서 허구 사실로 정치공세 하지 말라"며 강하게 부인했다.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경기도 대상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공익 제보를 받았다며 성남시의회 1, 2, 3대 의원과 부의장을 했던 박승용 씨의 아들 박철민 씨가 작성했다는 사실확인서와 진술서를 국감장에서 공개했다.

해당 문건에는 "이재명 지사는 2007년 이전부터 국제마피아파 원로 선배분들과 변호사 시절부터 유착 관계가 있었다"며 "국제파 조직원들에게 사건을 소개받고 커미션을 주는 공생 관계였다"고 쓰여 있었다.

또 "당시 국제마피아파 측근들에게 용역 등 시에서 나오는 사업의 특혜를 지원해주는 조건으로 불법 사이트 자금을 이 지사에게 수십차례에 걸쳐 20억 원 가까이 지원했고 현금으로 돈을 맞춰 줄 때도 있었다"는 내용도 담겨 있었다.

김 의원은 또 박 씨가 이 후보에게 전달했다고 주장하는 1억 원 상당의 현금 뭉치 사진도 공개했다. 김 의원은 "철민 씨는 5만 원과 1만 원짜리 현금 뭉치 5000만 원을 이 지사와 (코마 트레이드) 이준석 대표가 찻집에서 얘기 나누고 있을 때 이 지사 차에 실어줬다고 증언했다"며 "박 씨 친구라는 장모 씨 역시 5만 원과 1만원짜리 지폐 현금 약 1억 원을 이 지사에게 전달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해당 의혹을 특검 수사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은 성남시의회 부의장 출신 박승용 씨의 아들 박철민 씨의 공익제보를 근거로 이 후보의 '조폭연루설'을 제기했다. /국정감사 생중계 유튜브 갈무리

이에 이 후보는 "이렇게 했으면 (돈을 받았으면) 처벌을 받았을 것이고 이 자리에 있지 못했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이어 "이래서 국회의원의 면책특권을 제한해야 한다. 명백한 허위사실을 국민 앞에 틀어서 보여주고 있다"며 반박했다.

이 후보는 오후 국감이 속개한 뒤에도 해당 의혹을 거듭 반박했다. 그는 "윤석열 지검장이 있는 서울지검에서 이준석이라는 성남시 조폭을 데려다 수사하면서 '이재명 비리 있으면 불어라'라고 계속 압박하면서 이미 무혐의 종결된 사건을 추가 기소하다가 결국 무죄 받게 됐다"며 "이미 제가 조폭연루설로 고발당해서 기소될 때 무혐의 처분으로 종결된 사건"이라고 했다.

이어 "(코마 트레이드) 이준석은 당시 제게 돈 줬다고 하는데 그게 사실이면 기자회견 해주면 고발하든지 해서 진상 규명하면 좋겠다"라며 "언제,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 누구에게 줬는지 구체적으로 얘기해주면 우리도 방어하기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상식 밖의 주장이라 매우 실망스럽고, 면책특권 뒤에 숨어서 전혀 없는 허구의 사실로 정치적 공세 하는 건 옳지 않다"고 했다.

unon89@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