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비 대납' 일축..이재명 "계좌추적 동의하니 얼마든지 하라"

김정현 입력 2021. 10. 18. 15: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변호사비 대납 의혹과 관련해 "5개 재판에 선임한 개인 변호사 4명과 법무법인 소속 변호사 6명, 그 외 사임한 법무법인 소속 변호사, 전직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회장 3명을 등에 모두 송금했다"며 일축했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경기지사 자격으로 참석해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받는) S사가 저와 어떤 연관이 있다고 대납을 하나. 정치적으로 일단 주장하고 보고, 의심을 사려고 하는 구태 아닌가"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18일 행안위 국감 참석해 밝혀

[이데일리 김정현 이상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변호사비 대납 의혹과 관련해 “5개 재판에 선임한 개인 변호사 4명과 법무법인 소속 변호사 6명, 그 외 사임한 법무법인 소속 변호사, 전직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회장 3명을 등에 모두 송금했다”며 일축했다. 이 후보는 또 “계좌추적에 동의하니 얼마든지 하라. 2억5000만원 정도 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경기지사 자격으로 참석해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받는) S사가 저와 어떤 연관이 있다고 대납을 하나. 정치적으로 일단 주장하고 보고, 의심을 사려고 하는 구태 아닌가”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형동 국민의힘 의원이 이 후보에 “최근 깨어 있는 시민연대에서 뇌물수수죄로 고발했다. 모 변호사가 이 후보 사모님을 위해 변호해주고 제3자인 기업으로부터 대가를 약속 혹은 지원받았다는 취지다”고 주장했는데, 이 후보가 이에 대해 답변한 것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 참석해 국감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정현 (think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