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더팩트

싸이월드 로그인 첫날, 872만 명 몰렸다.."전성기 MAU 돌파"

한예주 입력 2021. 10. 18. 16:03

기사 도구 모음

토종 소셜미디어(SNS) 싸이월드에 수백만 명의 이용자가 몰렸다.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는 지난 15일 로그인 서비스 개시와 함께 단 하루 만에 전성기 시절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싸이월드 로그인 서비스 개시 첫날, 872만 명이 몰린 것으로 조사됐다. /싸이월드 홈페이지 갈무리

정식 출시 앞두고 'MVP 서비스' 개시…"조만간 정식 서비스 개시"

[더팩트|한예주 기자] 토종 소셜미디어(SNS) 싸이월드에 수백만 명의 이용자가 몰렸다.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는 지난 15일 로그인 서비스 개시와 함께 단 하루 만에 전성기 시절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싸이월드제트는 고객에게 싸이월드의 가치를 검증하기 위해 최소한의 기능을 구현한 'MVP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싸이월드 회원이 로그인을 하면, 싸이월드가 복원한 동영상 썸네일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전성기 시절 싸이월드의 MAU는 680만 명대 수준이었는데 이날 MAU는 872만 명에 달했다"며 "이로 인해 오픈 직후 1시간 동안 데이터베이스(DB)를 3배, 웹서버를 8배 증설했다. 이후에도 분당 8만 명 이상이 접속하면서 5시간 만에 높은 MAU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싸이월드제트는 MVP 서비스를 일정 기간 선보인 뒤 오픈베타 서비스 없이 바로 정식 출시로 돌입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서비스 출시일은 밝히지 않았다.

hyj@tf.co.kr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