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데일리

라이엇게임즈 '아케인', 미술작가 협업으로 재탄생

이대호 입력 2021. 10. 18. 17:12

기사 도구 모음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기반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을 주제로 6명의 현대 미술 작가와 함께 예술 작품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아케인 속 캐릭터와 세계관에 대한 다양한 요소를 담아낸 작품을 통해 아케인의 스토리와 분위기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작품은 아케인의 스토리를 △성장 △대립 △갈등 △분노 △연결 등 다섯 가지의 키워드를 주제로 잡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케인 아트 협업에 참가한 권오상 작가 (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기반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을 주제로 6명의 현대 미술 작가와 함께 예술 작품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아케인 속 캐릭터와 세계관에 대한 다양한 요소를 담아낸 작품을 통해 아케인의 스토리와 분위기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작품은 아케인의 스토리를 △성장 △대립 △갈등 △분노 △연결 등 다섯 가지의 키워드를 주제로 잡았다. 권오상, 지용호, 최문석, Phil Moon(필문), 조윤진, 유현 등 현대미술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가 5인이 참가해 총 12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작품은 리그오브레전드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달 29일부터는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실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쎈느’에서 열린다. 아케인의 첫 선과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가 열리는 11월 7일까지 이어진다.

이대호 (ldhdd@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