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데일리

대동,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로봇체어' 체험단 모집

강경래 입력 2021. 10. 18. 20:11 수정 2021. 10. 18. 20:18

기사 도구 모음

대동(000490)은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인 '스마트 로봇체어' 체험단 및 사전 예약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 로봇체어는 2륜 전동 기반의 스쿠터, 자전거, 퀵보드 보다 더 안전감 있고 편하게 사용 가능한 전동 모빌리티를 필요로 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대동 스마트 체어 홈페이지에서 오는 26일까지 사전 구매 예약 및 체험단 신청을 받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대동 스마트 로봇체어 (제공=대동)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대동(000490)은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인 ‘스마트 로봇체어’ 체험단 및 사전 예약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 로봇체어는 2륜 전동 기반의 스쿠터, 자전거, 퀵보드 보다 더 안전감 있고 편하게 사용 가능한 전동 모빌리티를 필요로 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제품은 4륜 전동휠 구동 방식이기에 편안한 승차감과 주행감을 제공한다.

최대 속도는 15km/h이며 5시간 완충으로 최대 25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충돌 방지 기능과 블랙 박스를 탑재해 사용 안전성을 극대화했으며, 인체공학적 설계로 의자의 쿠션감부터 조작 버튼이나 레버류 등의 그립감이나 터치감이 뛰어난 것도 특징이다.

승용차에 2단 분리해 적재 및 보관이 가능하고 일상 생활부터 여행이나 관광 등의 외부 활동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반의 원격조정, 실내 자율주행 등의 기능도 탑재할 계획이다.

대동 스마트 체어 홈페이지에서 오는 26일까지 사전 구매 예약 및 체험단 신청을 받는다. 사전 예약 고객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명을 선발하는 체험단은 전원에게 스마트 로봇체어 체험 기회와 함께 5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증정한다. 2명을 추첨해 내년 하반기 생산 예정인 스마트 로봇체어도 선물한다.

감병우 대동 미래사업추진실장은 “제품 사용성과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내부 테스트를 진행했고 실사용자 사용 평가를 통해 상품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체험단을 진행한다”며 “향후 선보일 E-바이크 등 모빌리티 제품에 있어서도 다양한 방식과 채널을 통해 소비자 의견과 평가를 듣고 이를 반영해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래 (butter@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