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뉴스] 코앞 자리 1,800만 원 / 이것이 나의 한국 / 우주 첫 영화 촬영 / 용오름

입력 2021. 10. 18. 20: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화제의 키워드로 살펴보는 픽뉴스, 오늘은 전남주 기자와 함께합니다. 어서 오세요. 첫 번째 키워드는 뭔가요?

【 기자 】 네. 첫 번째 키워드는 '코앞 자리 1,800만 원'입니다.

【 질문 1 】 코 앞자리라면 뭔가 구경하는 거 같은데 공연인가요?

【 기자 】 네,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그룹 방탄소년단 BTS의 미국 LA 콘서트 이야기입니다.

오랜만에 열리는 콘서트이다 보니 관람을 원하는 수요자들 사이에 재판매되는 '리셀 티켓'에 대한 관심이 폭증한 겁니다.

한 티켓 사이트에서 표 값이 판매가의 최소 서너 배에서 최대 수십 배까지 치솟았는데요. 11월 27일 공연에 15,338달러, 우리 돈으로 1,800만 원 짜리 표가 등장했습니다.

무대에서 정말 가까운 VVIP 자리임을 감안해도 쉽게 살 수 있는 금액은 아니죠.

【 질문 1-2 】 티켓 값은 원래 얼만인가요?

【 기자 】 네, 세금을 제외하고 450달러 우리돈으로 약 53만원 선입니다.

【 질문 1-3 】 티켓 값이 이렇게 비싸진 이유는 뭘까요?

【 기자 】 BTS 티켓의 경우는 2년 만에 첫 오프라인 공연으로 진행되는 '세계 빅 이벤트'라는 점에서 대부분 원가 이상으로 표 값이 오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예매 당시에도 방탄소년단을 보기 위한 수요자가 몰리면서 티켓이 선매진돼 공개 예매 일정이 취소되는 등 이미 한차례 티켓 전쟁을 치른 바 있고요.

결국, 보고 싶어하는 팬들은 많지만, 티켓 구하기가 힘든 상황이 초고가 암표 거래라는 기현상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 질문 2-1 】 네,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다음 키워드는 뭔가요?

【 기자 】 '이것이 나의 한국'입니다.

【 질문 2-2 】 BTS에 이어 또 유명인 이야기인가요?

【 기자 】 네, 맞습니다. 축구 선수 손흥민이 한국의 홍보대사로 등장한 건데요.

홍보 영상을 통해 한국의 매력을 알리고 있는 손흥민 선수, 축구도 잘하는데 연기도 잘하는 거 같습니다.

【 질문 2-3 】 처음에는 스포츠 브랜드 광고인 줄 알았는데요? 손흥민을 선정한 이유가 있습니까?

【 기자 】 아무래도 손흥민은 세계적인 축구 선수이고, 519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월드 스타이죠.

맛있는 음식과 전통문화, 캐릭터 상품이나 IT 같은 한국을 대표하는 것들을 손흥민이 나와서 안내해주니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있는 거 같습니다.

손흥민 인터뷰 영상과 광고촬영 뒷이야기 영상도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질문 3-1 】 손흥민 선수 통해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좋은 이미지가 각인됐으면 좋겠네요. 다음 키워드는 뭔가요?

【 기자 】 '우주 첫 영화 촬영'입니다.

【 질문 3-2 】 우주에서 영화 촬영을 했다고요? 헐리웃 이야기는 아닐 테고요.

【 기자 】 네, 최근 러시아 연방우주공사가 러시아 국영TV와 함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 제작을 했고, 세트장도 아닌 CG도 아닌 우주에서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영화는 심장질환을 겪는 우주비행사를 구하기 위한 여의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고 하고요.

러시아 제작팀은 지난 5일 우주선을 타고 국제우주정거장에 도착해, 12일간 영화를 촬영하고 나서 현지시각으로 어제(17일) 지구로 무사히 귀환했다고 합니다.

【 질문 3-3 】 우주인은 물론 감독과 배우까지 실제로 우주에 나가서 촬영했죠?

【 기자 】 영상에 나오는 사람이 우주에 다녀온 영화 감독 클림 쉬펜코와 여배우 율리야 페레실드입니다.

이들은 우주 공간에서 35∼40분 분량을 촬영했다고 합니다.

지구로 귀환한 감독과 여배우의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질문 4-1 】 이번에는 네 번째 키워드 살펴보겠습니다. 뭔가요?

【 기자 】 '거대한 용오름'입니다.

【 질문 4-2 】 물이 하늘로 올라가는 그 용오름 말씀이시죠?

【 기자 】 우선, 영상 한번 보실까요?

원통 모양의 거대한 물기둥이 바다와 구름 사이에 등장한 게 보이실 겁니다.

주말인 지난 16일 쿠바 중부 해상에서 바닷물이 하늘로 빨려 올라가는 듯한 웅장한 광경이 목격된 건데요.

크기나 규모가 엄청납니다.

쿠바 기상청은 이 용오름이 오후 4시 50분부터 10분간 지속됐고, 선박이나 시설물 피해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 질문 5-1 】 마지막 번째 키워드 뭡니까?

【 기자 】 다섯번 째 키워드, '무형 유산'입니다.

【 질문 5-2 】 무형 유산이요?

【 기자 】 영상보시면 탈을 쓴 사람이 탈춤을 추고 있는데요.

경기도 평택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진 평택농악이라는 겁니다.

신명나는 타령 장단이 특징입니다.

국민의 마음을 다독이기 위해 국립무형유산원이 '휴 무형유산'이라는 주제로 5편의 영상을 공개한 겁니다.

【 질문 5-3 】 우리의 마음을 다독이는 영상 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 기자 】 네 평택농악 이수자 김지훈 씨의 일상을 쉽고 재밌게 그려낸 영상일기, 나전칠기 기법을 활용해 책 지지대를 만드는 영상 등도 우리 맘에 위로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앵커멘트 】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전남주 기자였습니다.

기사제공 MBN

기자 [영상편집 : 박찬규]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