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서동철 감독 '선전포고(?)' "SK, 상했던 자존심 갚아주마"

최만식 입력 2021. 10. 18. 2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습경기 완패로 상했던 자존심 갚아주마."

KT는 18일 고양 오리온과의 홈경기서 72대62로 승리하며 파죽의 4연승을 달렸다.

다음 경기 상대가 선두 경쟁을 하는 통신사 라이벌 SK다.

서 감독은 지난 KBL 컵대회와 연습경기 시즌을 떠올리며 "계속 패했는데 연습경기라도 자존심이 상한다. 이겨야 한다"며 전의를 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연습경기 완패로 상했던 자존심 갚아주마."

수원 KT 서동철 감독이 웃음을 이어나갔다. KT는 18일 고양 오리온과의 홈경기서 72대62로 승리하며 파죽의 4연승을 달렸다.

이 덕분에 4승1패를 기록한 KT는 서울 SK, 원주 DB를 밀어내고 단독 1위로 올라섰다.

서 감독은 여전히 배가 고프다. 다음 경기 상대가 선두 경쟁을 하는 통신사 라이벌 SK다. 서 감독은 지난 KBL 컵대회와 연습경기 시즌을 떠올리며 "계속 패했는데 연습경기라도 자존심이 상한다. 이겨야 한다"며 전의를 다졌다.

-오늘 경기 소감은.

▶홈에서 연승을 이어갔다. 오늘 경기 초반에 스타트가 좋지 않았다. 한데 그걸 이겨낸 것에서 의미가 있다. 사실 오늘 힘들 것이라 생각했는데 선수들이 이겨내는 힘이 생긴것 같이 기쁘다.

-FA 영입한 두 선수(김동욱 정성우)의 활약이 좋았다.

▶농구는 5명이 하는 운동이라 한두 선수에게 칭찬 몰아줄 수 없다. 하지만 결정적일 때 3점슛을 성공한 게 승리의 요인이라 생각하면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

-4쿼터 승부처에서 베테랑 선수들의 활약이 좋았다.

▶노장이지만 김영환 김동욱이 항상 안정적으로 팀을 이끄는 등 노련미가 넘친다. 승부처에서 상대를 이길 수 있다는 안정감, 믿음을 준다. 마지막 승부처에서 노장들의 힘이 느껴진다. 여기에 경기 중간에는 양홍석 하윤기 등을 이끌어준다. 마지막 마무리에서 신-구 조화가 맞아들어 가고 있다.

-하윤기가 힘이 좋은 것 같다.

▶생각보다 당차고 대담한 선수다. 오늘 이승현을 상대로 프로무대에서 경기다운 경기를 했다. 많은 걸 배웠을 것이다. 기죽지 않고 이겨내는 힘을 가진 선수다. 오늘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하윤기는 영리한 선수다.

-경기 전 하윤기가 이승현에게 혼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공격할 때는 분명히 혼이 난 게 맞다. 하지만 수비에서는 잘했다고 생각한다. 이승현은 노련하고 수비도 좋아서 어차피 공격은 잘 안될 것이라 생각했고, 수비도 밀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수비에서는 괜찮았다. 지난 시즌에 우리가 이승현 수비에 고전한 것에 비하면 잘했다.

-정성우을 위한 패턴이 있나.

▶사실 정성우를 위한 패턴은 없다. 평소 가차없이 던져라, 슛이 좋으니 주저말고 쏘라고 주문을 한다. 그런 상황이 자주 나오고 본인이 자신있게 던지다보니 슛도 잘 들어가는 것 같다.

-허 훈이 복귀할 경우 어떻게 되나.

▶허 훈이 우리 팀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선수이자 옵션도 많다. 그걸 바꿀 순 없다. 세세히 말할 수 없지만 지금 잘 되는 것을 유지하고 허 훈이 돌아오면 잘 맞추는 것은 감독의 몫이다.

-다음 경기 상대가 SK다.

▶컵대회때 그렇고 SK와의 연습경기에서 계속 졌다. SK는 잘 만들어져 있는 팀 같다. 거의 100% 상태로 팀을 만들어 놓고 시즌을 시작하는 팀이 흔하지 않은데 말이다. 연습경기라고 하더라도 지면 자존심이 상한다. 이번엔 이겨야 한다.
수원=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KBS 다큐에 알몸 샤워 장면이..비난 커지자 결국 영상 비공개 처리
안선영 “갈치조림 주면 전남편 만날 수 있어..현 남편에 미련 없다” 폭탄 발언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32세’ 톱스타, 숨진 채 발견..“기이한 죽음→남편 수상해”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