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뉴스24

RAPA,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 26일 개최

김문기 입력 2021. 10. 19. 11:51

기사 도구 모음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민간주도-정부지원 협력체인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 이후 활동 사항과 최신 메타버스 산업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프로그램은 ▲개막식 ▲얼라이언스 중간발표회 ▲얼라이언스 포럼 ▲가상 전시회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무료 참관 가능해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민간주도-정부지원 협력체인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 이후 활동 사항과 최신 메타버스 산업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프로그램은 ▲개막식 ▲얼라이언스 중간발표회 ▲얼라이언스 포럼 ▲가상 전시회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한다.

26일 개막식 기조연사로 모두의 연구소 정지훈 최고비전책임자, 로블록스 조쉬 애넌 제품관리 리더가 참여하여 메타버스와 미래산업 및 아바타가 이끄는 메타버스에 관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얼라이언스 중간발표회에서는 민간 자율로 결성한 ‘얼라이언스 프로젝트 그룹’의 메타버스 과제 기획안 중간발표를 한다.

27~28일 얼라이언스 포럼에서는 국내기업을 포함해 XR 전문가들이 강연 및 주제토론을 할 예정이다. 행사 전 기간에는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3D 모델 및 영상, 웹 링크 등을 활용해 40개 국내 XR 기업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가상 전시회를 상시로 참관할 수 있고,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해 화상 상담까지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활용하는 메타버스 솔루션은 3차원 공간에서 세미나 및 가상 전시·제품 관람, 비즈니스 미팅 등이 가능하며 한·영 번역 및 명함 교환 등 비즈니스에 최적화되어 있다.

특히, 무료 참관이 가능해 일반인들의 행사 참여 독려를 위해 사전참관 신청 및 얼라이언스 중간발표회 설문 조사, 부스 스탬프 투어, NPC 미션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 [사진=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오픈 콘퍼런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개막식 및 얼라이언스 중간발표회, 얼라이언스 포럼은 유튜브로도 생중계 예정이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