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매경게임진

[콘텐츠 핫&뉴] 라이엇게임즈, '아케인' 내달 7일 넷플릭스·트위치서 동시 공개

안희찬 입력 2021. 10. 19. 12:21 수정 2021. 10. 19. 12:21

기사 도구 모음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IP를 활용해 제작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를 오는 11월 7일 넷플릭스와 트위치에서 전세계 동시 공개한다.

'아케인'은 트위치에서 독점으로 동시 중계되는 최초의 넷플릭스 시리즈가 된다.

행사는 30여 개국의 스트리머와 인플루언서의 중계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에게 '아케인'의 개봉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IP를 활용해 제작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를 오는 11월 7일 넷플릭스와 트위치에서 전세계 동시 공개한다.

‘아케인’은 트위치에서 독점으로 동시 중계되는 최초의 넷플릭스 시리즈가 된다.

트위치의 동시 중계는 사용자가 특정 콘텐츠에 자신의 해설을 더해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엔터테인먼트 포맷으로 화면 속 화면(Picture-in-Picture, PIP) 방식과 유사하다.

트위치에서 아케인의 첫 화를 감상하는 플레이어와 팬은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라이엇 게임즈 본사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도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에는 세계 각지의 언론 관계자와 스트리머가 현지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행사는 30여 개국의 스트리머와 인플루언서의 중계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에게 ‘아케인’의 개봉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국에서도 플레이어들과 함께 아케인을 시청하는 와치 파티(Watch Party)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영웅 ‘주르반’ 등장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세컨드임팩트 영웅 ‘주르반’이 등장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풍성한 이벤트가 열린다. 다음달 2일까지는 가을을 맞이해 ‘도전자의 던전 선물 상자 이벤트’와 해당 이벤트에 연계된 ‘허수아비 이벤트’가 진행된다.

◆쿠카게임즈, ‘지스타2021’ BTC 부스 참여

쿠카 게임즈는 ‘지스타 2021’에 BTC 부스로 참여,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와 관련된 비즈니스를 진행한다.

‘삼국지 전략판’은 지난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후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흥행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이다. 시즌제 형식을 도입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시간 격차로 인한 진입장벽을 낮춘 ‘시즌제’ 도입으로 누구에게나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쿠카게임즈는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21’에 BTC관으로 참여,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현장에서는 ‘삼국지 전략판’의 브랜드 영화인 ‘천류’가 최초로 공개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굿즈 상품 라이브 커머스 방송

그라비티가 19일 슈퍼플레이와 협업해 라그나로크 굿즈 상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19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방영된다. 방송은 온게임넷, OGN 등 게임 채널에서 활동한 권이슬 아나운서가 맡아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포링, 데비루치 등 라그나로크 몬스터에 귀여움을 가미해 동글동글한 매력을 한껏 살린 캐릭터 디자인은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한층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기념해 쿠폰 증정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경게임진 & game.mk.co.kr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