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워크숍 개최

최원만 2021. 10. 19. 1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는 19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한 마을활동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 워크숍에서 수립한 마을계획이 지역과 마을의 특성을 살려 실행될 수 있도록 신규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육성에 힘쓸 계획이며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의왕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시는 19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한 마을활동가 워크숍을 개최했다./의왕시 제공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병행

[더팩트ㅣ의왕=최원만 기자] 경기 의왕시는 19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한 마을활동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8일까지 주 2회씩 총 8회에 거쳐 실시한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비대면 교육과정으로 인해 진행되지 못했던 수료식을 병행했다.

수료생들은 교육과정 종료 후 의왕을 4개 권역으로 나눠 지역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마을 계획을 세우고 본 워크숍을 통해 현실에 적용 가능한 실행 계획을 수립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김상돈 의왕시장은 "마을활동가들의 열정이 우리가 살고있는 의왕과 마을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시민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나가길 기대한다"며 "마을활동가분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 워크숍에서 수립한 마을계획이 지역과 마을의 특성을 살려 실행될 수 있도록 신규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육성에 힘쓸 계획이며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의왕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