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업 아크릴, 코로나 예후 예측 솔루션 시제품 개발

김국배 2021. 10. 19. 1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기업 아크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융합 신규 감염병 대응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해 코로나19 예후를 예측하기 위한 시제품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감염병 데이터를 AI로 분석하고, 환자 상태를 예측해 의료진의 진료를 지원하는 것으로 아크릴, 삼성서울병원, 충남대병원 등 총 11곳이 참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기부 주관 사업 참여 성과.."AI로 중증 감염 예측"
(사진=아크릴)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인공지능(AI) 기업 아크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융합 신규 감염병 대응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해 코로나19 예후를 예측하기 위한 시제품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감염병 데이터를 AI로 분석하고, 환자 상태를 예측해 의료진의 진료를 지원하는 것으로 아크릴, 삼성서울병원, 충남대병원 등 총 11곳이 참여했다. 삼성서울병원과 대한흉부영상의학회가 엑스레이, CT, 임상 데이터와 관련된 감염병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으며, 아크릴 등 AI 기업이 이를 분석해 예후 예측 솔루션을 개발했다.

아크릴이 개발한 시제품은 내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를 목표로 고도화 작업을 진행한다. 내달 세종충남대병원이 운영하는 세종생활치료센터에서 코로나19 무증상·경증 환자의 의료 데이터를 학습시킬 계획이다. 삼성서울병원, 일산병원 등에서 성능 평가가 진행된다.

박외진 아크릴 대표는 “시제품 고도화가 완료되면 AI 분석을 통해 코로나19 환자의 중증 진행 예측이 가능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웰케어 AI 전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