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더팩트

일동바이오사이언스, IPO 시동..주관사 KB증권 선정

윤정원 입력 2021. 10. 19. 16:45

기사 도구 모음

일동홀딩스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2023년 상장을 목표로 IPO(기업공개)에 시동을 걸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기관 투자자를 상대로 한 Pre-IPO(사전 기업공개) 성격의 지분 일부 매각을 통해 1000억원에 이르는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신설된 건강기능식품 및 관련 소재 기업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일동홀딩스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KB증권을 IPO(기업공개)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더팩트 DB

2023년 상장 목표

[더팩트|윤정원 기자] 일동홀딩스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2023년 상장을 목표로 IPO(기업공개)에 시동을 걸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19일 대표 주관사로 KB증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기관 투자자를 상대로 한 Pre-IPO(사전 기업공개) 성격의 지분 일부 매각을 통해 1000억원에 이르는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신설된 건강기능식품 및 관련 소재 기업이다. 지난해 매출액은 207억 원, 영업이익은 24억 원이다. 최근 3년간 매출 및 영업이익의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32.4%, 56.9%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IPO를 통해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 확대 및 시설 확충, 매출 증대 및 수익 확보 등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garden@tf.co.kr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