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는 K뷰티' 오송에 가면 보여요

윤교근 입력 2021. 10. 20. 02: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 수출진흥 전문엑스포인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 동안 열린다.

충북도와 청주시, 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국내 화장품 기업의 수출 확대와 판로 개척 등을 위해 마련한 이번 엑스포에는 'K-뷰티, 오송에서 세계로'라는 주제로 34개국 428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까지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34개국 428명 해외바이어 참여
마켓·홍보관·수출상담회 등 진행
충북 공동브랜드 '샤비'도 선봬
19일 개막한 2021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오른쪽 두번째)와 이시종 충북지사(〃세번째), 한범덕 청주시장(〃첫번째) 등 관계자들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충북도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 수출진흥 전문엑스포인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 동안 열린다. 오송역을 중심으로 열리는 올해 엑스포는 해외 바이어와 소비자를 온·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충북도에 따르면 2021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기업 간 거래(B2B)와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를 중심으로 KTX오송역 일원에서 23일까지 열린다.

충북도와 청주시, 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국내 화장품 기업의 수출 확대와 판로 개척 등을 위해 마련한 이번 엑스포에는 ‘K-뷰티, 오송에서 세계로’라는 주제로 34개국 428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한다. 국내에서 생산하는 화장품을 소비자 등이 직접 만나는 기회를 제공해 K-뷰티를 선도한다는 구상이다.

오송역 일원에서는 마켓관과 K뷰티 홍보관, 세미 수출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천연 아이화장품, 뿌리는 보톡스 만들기와 눈썹관리 등 뷰티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인형뽑기와 룰렛돌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온라인에선 기업관과 e-콘퍼런스로 해외시장을 공략한다. 화상수출상담회를 병행해 해외바이어에게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충북도 등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기획전과 라이브커머스방송 등으로 판매망 구축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엑스포에서는 충북 화장품 공동브랜드인 ‘C#AVI(샤비)’가 선보인다. 샤비는 어린아이, 순수라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따왔다. 샤비는 충북도와 청주시, 오송바이오진흥재단, 충북화장품산업회 등의 협업을 통해 K-뷰티 특화브랜드 지원사업으로 탄생했다. 20~40대 여성에게 생기 반올림(#), 영양 반올림(#), 보습 반올림(#)이라는 독자성으로 접근할 예정이다.

청주는 글로벌 화장품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 지역 화장품 제조 및 판매 기업 생산량은 전국 34.6%(2위), 수출량은 28.3%를 차지한다. 화장품 생산과 연구가 집적화한 화장품산업단지를 조성해 산·학·연·관의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세계적인 화장품 수출 전문 엑스포로 자리 잡았다”며 “K-뷰티의 중심지인 충북이 전 세계 뷰티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윤교근 기자 segeyu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