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오메가3 트리플'..떨어지는 기억력 오메가3로 잡아요

입력 2021. 10. 20. 04: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기억력이 예전 같지 않다. 갑자기 쉬운 단어가 생각나지 않거나 물건을 둔 자리를 까맣게 잊어버리는 일이 종종 생긴다. 나이가 들수록 뇌 속 성분이 줄어들면서 그만큼 뇌 기능은 퇴화하고 기억력 감퇴 등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평소 뇌에 좋은 성분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두뇌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게 오메가3다. 오메가3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우리 뇌의 상당수는 지방으로 구성돼 있는데, 오메가3의 일종인 DHA는 이러한 뇌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다. 기억력이 저하되는 중장년층, 성장기 어린이나 장시간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 고난도 업무를 하는 직장인을 위한 식품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오메가3의 또 다른 성분인 EPA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오메가3는 세계보건기구(WHO), 미국심장학회, 캐나다보건성 등 세계적인 보건기구에서 공식적으로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 영양소다. 하지만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아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섭취해야 한다. 특히 서구적인 식습관과 라이프스타일 등으로 인해 불포화지방산 섭취 기회가 적어진 현대인에게 오메가3는 보충적인 섭취가 필요한 영양성분 중 하나다. 오메가3가 비타민, 홍삼과 더불어 건강기능식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오메가3 트리플'은 오메가3의 다양한 기능성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혈행·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더불어 건조한 눈,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하루 섭취 분량(2캡슐)을 통해 오메가3 900㎎을 보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종근당건강 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