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한눈에 비교해 보세요" 금감원 유튜브

허유진 기자 2021. 10. 20. 13: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홈페이지 '금융상품한눈에' 화면.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

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가 금융 상품별 정보를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금융상품 비교 공시 정보’ 안내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금감원이 운영하는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finlife.fss.or.kr)에서는 은행, 보험사 등 150여개 금융사가 판매하는 예·적금, 대출 등 800여개가 넘는 금융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메인 화면 상단의 ‘안내 동영상’ 배너를 클릭하거나, 금감원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안내 동영상은 금감원이 직접 관리하는 ‘금융상품한눈에’ 이용방법(1부)과 각 금융협회가 관리하는 정보 이용방법(2부)으로 구성돼 있다.

1부에서는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에서 조회 가능한 금융상품을 소개한다. 소비자가 자주 찾는 예금,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을 예로 들어 단계적으로 정보를 조회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식이다. 정보를 이용할 때 유의사항과 저장방법 등도 설명한다.

2부에서는 많은 이용자가 찾는 카드, 보험 상품에 대한 통합정보 사이트 접속방법과 소비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상품 정보를 소개한다.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생·손보협회 공시실 등 각 금융협회 비교공시 홈페이지와 사이트별 주요 메뉴도 안내한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