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정감사에서 '강아지 인형' 뺏긴 송석준 의원 [TF사진관]

남윤호 입력 2021. 10. 20. 18: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가 실시된 가운데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대장동 개발을 '공공의 탈을 쓴 개발'이라는 주장을 하며 강아지 인형을 꺼내자 여당의 항의 후 정회로 이어지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송석준 의원은 대장동 개발을 '공공의 탈을 쓴 개발'이라고 주장하며 양의 가면을 쓴 강아지 인형을 꺼내며 질의를 진행하려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가 실시된 가운데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대장동 개발을 '공공의 탈을 쓴 개발'이라는 주장을 하며 강아지 인형을 꺼내자 여당의 항의 후 정회로 이어지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남윤호 기자] 20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가 실시된 가운데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대장동 개발을 '공공의 탈을 쓴 개발'이라는 주장을 하며 강아지 인형을 꺼내자 여당의 항의 후 정회로 이어지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이날 국정감사에서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질의 중 양 가면을 쓴 강아지 인형을 꺼내 들었다가 국정감사가 일시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강아지 인형' 꺼내놓은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

송석준 의원은 대장동 개발을 '공공의 탈을 쓴 개발'이라고 주장하며 양의 가면을 쓴 강아지 인형을 꺼내며 질의를 진행하려 했다.

이에 여당 측에서 합의 사항 위반이라며 항의를 했고 조응천 감사반장 또한 "간사 간 합의로 회의장 내에 국감 분위기를 방해할 수 있는 피켓이나 물건을 안 가지고 오기로 했다"며 "제거해 달라"고 요청했다.

대장동 개발, 공공의 탈을 쓴 개발입니다!

송석준 의원의 강아지 인형(?)에 항의하는 여당.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왼쪽)이 합의사항을 어겼다며 항의하고 있다.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에게 압수(?) 당한 강아지 인형.

결국 정회까지... 조응천 감사반장(가운데)이 송석준 국민의힘 간사가 질의 도중 양 가면을 쓴 개 인형을 꺼내자 여야 합의에 어긋난다며 정회를 선포한 뒤 감사장을 나서고 있다.

ilty01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