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1박 2일', 시즌마다 논란의 출연자 못 피한 비운의 예능

오지원 2021. 10. 21. 08: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선호가 전 연인에게 낙태를 종용했다는 논란에 휩싸이더니 '1박 2일 시즌4' 하차를 선언했다.

20일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 제작진은 "최근 논란이 된 김선호의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일명 'K배우 논란'에 휩싸인 김선호는 '1박 2일 시즌4'를 약 2년 만에 떠나게 됐다.

김선호의 시즌4 하차로 인해 '1박 2일'은 매 시즌 논란의 출연자를 떠나보낸 비운의 시즌제 예능이 되어버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선호가 전 연인에게 낙태를 종용했다는 논란에 휩싸이더니 '1박 2일 시즌4' 하차를 선언했다. 출연자 논란으로 위기에 처한 '1박 2일'의 모습에서는 기시감이 느껴진다.

20일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 제작진은 "최근 논란이 된 김선호의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기존 촬영분에서도 김선호의 모습을 최대한 지울 계획이다.

일명 'K배우 논란'에 휩싸인 김선호는 '1박 2일 시즌4'를 약 2년 만에 떠나게 됐다. 지난 2019년 12월 김선호를 포함한 새 멤버들이 꾸린 '1박 2일'의 새 시즌은 첫 방송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앞선 시즌이 불명예스럽게 막을 내렸고, 오랜 휴식 끝에 돌아온 시즌이었기 때문. 우려의 시선도 적지 않았지만, '1박 2일 시즌4'는 보란 듯이 팬층을 다시 모았다.

'1박 2일'이라는 명맥을 이어간 2년 간의 노력은 안타깝지만, 이번 시즌 역시 출연자 논란을 피할 수 없었다. 김선호의 시즌4 하차로 인해 '1박 2일'은 매 시즌 논란의 출연자를 떠나보낸 비운의 시즌제 예능이 되어버렸다.

이 슬픈 운명의 시작은 지난 2010년 '1박 2일 시즌1' 방송 당시 세간에 충격을 안겼던 MC몽 병역 기피 의혹이었다. 당시 MC몽이 병역을 기피하기 위해 일부러 발치를 했다는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며 MC몽은 방송 활동을 모두 중단했다. '1박 2일'을 하차한 첫 출연자였다. 향후 대법원에서 MC몽의 병역기피 혐의는 무죄 판결이 내려졌으나, '1박 2일'은 그 사이 시즌1을 마감했다.

시즌2에서는 이수근이 불명예 하차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2013년 불법 도박을 한 혐의를 받게 된 이수근은 '1박 2일 시즌2'를 포함해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이 일과 맞물려 출연 중이던 배우 유해진 엄태웅, 가수 성시경이 개인 스케줄을 이유로 하차를 선언했고, '1박 2일 시즌2'는 막을 내렸다.

시즌3의 출연자 중에는 정준영이 집단 성폭행 논란으로 프로그램을 떠난 바 있다. 2016년 정준영이 성추문 혐의로 임시 하차했다가 무혐의를 받으면서 복귀하기도 했었는데, 3년 만에 정준영의 성폭행 사건이 드러나면서 정준영을 복귀시킨 '1박 2일 시즌3'를 향한 비난이 거셌다. 얼마 후 배우 차태현, 코미디언 김준호의 내기 골프 논란까지 불거지며 '1박 2일 시즌3'는 방영을 중단했다.

이 같은 논란의 역사를 잘 알고 있던 '1박 2일 시즌4' 출연진은 공공연하게 "사고 쳐선 안 된다" "사고 치면 우리 다 죽는다"며 각별히 유의해왔다. 그럼에도 '1박 2일 시즌4'는 출연자 논란의 역사를 피하지 못하고 위기를 맞이했다. 제작진은 이 위기를 어떻게 돌파해나갈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사진제공 = KBS]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