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파이낸셜뉴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광화문점 체험형 매장 재단장

조지민 입력 2021. 10. 21. 09:45

기사 도구 모음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스토어 광화문점을 체험형 매장으로 4년만에 재단장해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코스 스토어 광화문점은 기존 아이코스 기기 별 제품군을 단순 진열해 판매하던 방식과는 달리 고객 맞춤형 체험 공간을 별도로 만들어 차별화했다.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질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은 살리고, 성인 아이코스 사용자들이 잠시나마 휴식도 취하고 간단한 사무업무 처리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파이낸셜뉴스]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스토어 광화문점을 체험형 매장으로 4년만에 재단장해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광화문점이 지난 2017년 오픈한 이후 진행된 첫 번째 리뉴얼이다. 다양한 고객 군의 니즈에 맞춰 성인 고객들이 원하는 때에 맞춤식 이용 가능한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아이코스 스토어 광화문점은 기존 아이코스 기기 별 제품군을 단순 진열해 판매하던 방식과는 달리 고객 맞춤형 체험 공간을 별도로 만들어 차별화했다. 가장 큰 변화는 성인 아이코스 이용자들을 위한 '아이코스 전용 공간(IQOS Only Zone)'이라는 휴식 구역을 만든 것이다.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질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은 살리고, 성인 아이코스 사용자들이 잠시나마 휴식도 취하고 간단한 사무업무 처리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아이코스가 새롭게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세계(New Brand World)' 콘셉트에 맞춰 브랜드 방향성을 담은 고객 접점 요소들을 한층 더 강화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최신형 아이코스 기기를 체험하며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 △아이코스 사용을 위해 성향 및 기호에 따른 맞춤 추천 △쉽고 편리한 기기 관리 노하우 △구매 전 아이코스 체험 등 다양한 니즈를 가진 성인 고객들에게 맞춤 전문응대를 통해 기기 별 특장점 설명과 추천 상품 제안 및 애프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비연소 제품 전문 코치의 맞춤 응대를 통해 기기 별 사용방법과 전문 클리닝 서비스에 대해서도 배워볼 수 있으며, 나만의 아이코스를 만드는 다양한 액세서리도 구매 가능하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오프라인 공간에서만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탈바꿈하고자 광화문점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쇼핑뿐만 아니라 매장 내에 준비된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들을 통해 흡연을 지속하기를 원하는 성인 흡연자들로 하여금 일반담배 흡연을 중단하고 과학적으로 검증된 비연소 제품으로의 전환 계기가 되는 의미 있는 장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