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체외진단의료기 에프에이 인수

양효석 입력 2021. 10. 21. 09: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치엘비가 체외진단의료기기 기업인 에프에이를 인수한다고 21일 공시했다.

안기홍 에이치엘비 부사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높은 기술력과 미래 성장성 및 재무 건전성을 보고 에프에이 인수를 결정했다"며 "에이치엘비는 에프에이 인수를 통해 현금 창출 능력을 높인 만큼 항암신약, 코로나 백신 등 진행중인 사업에 더욱 매진해 조속히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작년 매출 600억 넘긴 실적
내년 1분기부터 연결 반영

에이치엘비가 체외진단의료기기 기업인 에프에이를 인수한다고 21일 공시했다.

에프에이는 체외진단도구, 알콜스왑, 세정제, 동물의약외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회사로, 2019년 매출 90억원에서 2020년 600억원으로 급성장 했다. 

에이치엘비는 지난 20일 이사회를 통해 에프에이 인수를 위한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에프에이 전체 지분 2만8000주 양수와 함께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에도 단독 참여한다고 공시했다.  

이번 인수합병이 마무리되면 에프에이는 에이치엘비의 100% 자회사로 편입되며, 에프에이의 영업이익은 내년 1분기부터 에이치엘비 연결에 반영된다. 

안기홍 에이치엘비 부사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높은 기술력과 미래 성장성 및 재무 건전성을 보고 에프에이 인수를 결정했다”며 “에이치엘비는 에프에이 인수를 통해 현금 창출 능력을 높인 만큼 항암신약, 코로나 백신 등 진행중인 사업에 더욱 매진해 조속히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양효석 (hsyang@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