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2차전지테마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신화 입력 2021. 10. 21. 13: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IGER 2차전지테마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2차전지테마 ETF'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0일 종가 기준 TIGER 2차전지테마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은 1조 1272억원이다. 국내 상장된 2차전지 테마 ETF 중 최대 규모로, 올 들어서만 순자산이 7387억원 증가했다.

TIGER 2차전지테마 ETF는 국내 2차전지 밸류체인에 투자하는 ETF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측은 2차전지 테마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ESS(에너지저장시스템) 성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 ETF의 추종지수는 'WISE 2차전지테마' 지수로, 증권사 리포트 키워드 분석을 통해 유니버스를 선정하며, 2차전지 생산, 원료 생산, 장비 제조에 해당하는 종목들로 구성된다. 개별종목 편입비중을 최대 10%로 제한함으로써 종목 간 비중이 잘 분산돼 있고, 2차전지 소재기업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특징을 지녔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ETF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뜨겁다. 이 ETF 외에도 'TIGER 글로벌리튬&2차전지 SOLACTIVE(솔랙티브) ETF'와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ETF' 순자산도 각각 6764억원, 3248억원 늘어났다. 올해 국내 ETF 시장 전체 순자산이 14조 1818억원 증가한 점을 감안하면 그 중 12.3%는 2차전지 테마에 투자하는 TIGER ETF 증가분인 셈이다.

권오성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장은 "2차전지, 반도체 등 혁신 성장 테마에 대한 투자자 관심이 높다"며 "미래에셋은 꾸준히 새로운 테마를 발굴하고 상품화함으로써 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수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