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오늘 점심은 즉석 볶음밥·쌀국수..간편식 인기

김학무 입력 2021. 10. 21. 21: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최근 코로나19 유행과 1인 가구의 증가로 간편식 소비가 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다양한 간편식이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 밀가루 대신 쌀 소비를 늘려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유지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김학무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한 사무실의 점심시간.

젊은 직원 둘이 사무실에서 식사를 해결합니다.

즉석 볶음밥을 전자레인지에 넣어 돌리고 즉석 쌀국수에 뜨거운 물만 부으면 식사 준비 끝.

10분 만에 점심을 끝냅니다.

[김예린 / 경기도 수원시 : 요즘 일하다 보면 밥때를 놓치거나 그럴 수도 있는데 간편히 먹을 수 있는 게 나오니까, 먹기에도 좋고 좋은 것 같아요, 자주 먹는 편이에요.]

주로 냉동밥을 생산하는 이 업체는 작년 매출이 2015년 설립 때보다 무려 36배나 늘었습니다.

채소나 해물, 고기 볶음밥과 국밥 등 즉석제품이 인기를 끈 겁니다.

코로나19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것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이문희 / 즉석식품 제조업체 대표 : 최근에는 간편 편이식이 젊은 층들만 먹는 기호식품이 아니라 국민 모두 먹는 주식입니다. 가공 편이성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국내 쌀 간편 가공식품 시장규모는 약 9천억 원.

2천 년대 들어 1인 가구가 2배 이상 많아진 데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식사가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쫄깃한 맛을 살린 쌀국수나 쌀 파스타, 스파게티 등 새로운 제품도 대거 등장했습니다.

[박수길 / 농업회사법인 대표 : 쌀 면이 즉석 면 현재 시장에 없는 그런 즉석 면을 또 다국적 맛을 낼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문화로 매출 상승에 이바지할 겁니다.]

다양하고 맛있어진 쌀 간편식이 바쁜 현대인의 한 끼를 건강하게 책임지고 쌀소비도 늘리고 있습니다.

YTN 김학무입니다.

YTN 김학무 (moo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요일 오후 5시 30분,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후보자 2차 맞수토론!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