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신문

포스코인터-BGF리테일, CU 앞세워 해외사업 진출

이영준 입력 2021. 10. 21. 22:51 수정 2021. 10. 28. 16:42

기사 도구 모음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손잡고 해외 리테일 사업에 진출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1일 BGF리테일과 '편의점 CU 해외 공동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은 "기존 BGF리테일이 진출하지 못한 새로운 해외 시장을 공동 개척하겠다"고,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해외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CU를 글로벌 편의점의 표준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밀키트 등 상품 해상·내륙 물류운송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손잡고 해외 리테일 사업에 진출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1일 BGF리테일과 ‘편의점 CU 해외 공동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해외시장 분석, 타깃 국가 및 현지 파트너사 선정 등 해외 진출 전략을 함께 수립하고 현지 파트너와 공동투자를 모색한다.

사업에 본격 진출하게 되면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해상·내륙 물류 운송과 함께 대체 단백질·밀키트 등 상품을 공급한다. BGF리테일은 CU 브랜드 적용 전략을 수립하고 상품 기획과 운영 지원에 나선다.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은 “기존 BGF리테일이 진출하지 못한 새로운 해외 시장을 공동 개척하겠다”고,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해외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CU를 글로벌 편의점의 표준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