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사과'에 야당 발칵.."사과는 개나 줘라?" "후보 자격없어"

이슬비 기자 입력 2021. 10. 22. 09:24 수정 2021. 10. 22. 09: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나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옹호’ 발언에 사과하면서 자신의 반려견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올린 것을 두고 정치권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22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착잡하다”고 했고, 경쟁 주자들은 “사과는 개나 주란 건가” “후보 자격이 없다”고 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아침에 일어나 보니 뭐 이런 상식을 초월하는… 착잡하다”라고 썼다. 전날 윤 전 총장은 자신의 반려동물 계정인 ‘토리스타그램’에 반려견에게 인도 사과를 건네는 사진을 올렸다. 국민을 조롱한다는 논란이 되자 이 사진을 삭제했다.

경쟁 후보들은 “국민을 개 취급했다” “후보 자격이 없다”고 맹공했다. 홍준표 후보 캠프 여명 대변인은 “가뜩이나 엎드려 절받은 국민의 뒤통수를 쳤다”며 “이것이 ‘사과는 개나 줘’가 아니면 무엇이란 말인가”라고 했다. 여 대변인은 “자신을 지지하지 않는 당원은 위장당원, 자신의 실수를 ‘이해해주지 않고 비판’하는 국민은 개 취급. 이런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합당한가”라고 쏘아붙였다.

유승민 후보 캠프 권성주 대변인은 “사과는 개나 주라는 윤 후보, 국민 조롱을 멈추라”고 했다. 권 대변인은 “윤 후보는 자신의 망언에 대한 사과 요청에 과일 사과 사진을 올려 국민을 조롱하더니, 끝내 겨우 송구하다 말한 그날 심야엔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추가로 올렸다”며 “앞에서 억지 사과하고 뒤로 조롱하는 기괴한 후보에게 대한민국 대통령 자격 절대 없다”고 했다.

원희룡 후보 캠프 신보라 수석대변인은 “돌이킬 수 없는 후폭풍이 될 것”이라고 했다. 신 수석대변인은 “SNS 담당자의 실수라 치부할 수 없다”며 “몇 번에 걸쳐 말을 바꿔가며 해명에 급급해하다 국민께 사과를 한 게 그리도 찝찝했던 것인가. 사과를 개에 건네는 사진이 걸린 시간 동안 국민이 느꼈을 깊은 절망감을 생각해보라”고 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