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

노진환 입력 2021. 10. 22. 11: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세븐틴이 약 4개월 만에 미니 9집 'Attaca'로 돌아왔다.

세븐틴은 이번 앨범으로 2021프로젝트 'Power of Love'를 이어가며 더 깊어진 사랑의 메시지를 전한다.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Rock with you'를 비롯해 '소용돌이' 등이 담겨 있으며 세븐틴 고유의 유닛 체제인 퍼포먼스팀, 보컬팀, 힙합팀의 유닛곡인 'Pang', '매일 그대라서 행복하다' 등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그룹 세븐틴이 약 4개월 만에 미니 9집 ‘Attaca’로 돌아왔다. 세븐틴은 이번 앨범으로 2021프로젝트 ‘Power of Love’를 이어가며 더 깊어진 사랑의 메시지를 전한다.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Rock with you’를 비롯해 ‘소용돌이’ 등이 담겨 있으며 세븐틴 고유의 유닛 체제인 퍼포먼스팀, 보컬팀, 힙합팀의 유닛곡인 ‘Pang’, ‘매일 그대라서 행복하다’ 등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앨범명 ‘Attaca’는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라는 용어로, 상대방을 향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의 감정과 멈출 수 없는 정열적인 마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해 세븐틴의 진취적인 사랑법을 고스란히 전하는 앨범이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이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왼쪽부터 호시, 디노, 원우, 버논, 에스쿱스, 민규, 정한, 승관, 우지, 조슈아, 도겸.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에스쿱스가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원우가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민규가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버논이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정한이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죠슈아가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우지가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도겸이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승관이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호시가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디노가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의 도겸이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이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세븐틴이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니 9집 ‘Attaca’(아타카)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노진환 (shdmf@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