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오마이뉴스

[오마이포토] 이재명 "노무현 대통령님 연 길따라 끝까지"

김보성 입력 2021. 10. 22. 16:06

기사 도구 모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다.

오후 3시 노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와 같은 당의 박재호(부산 남구을) 의원, 전재수(부산 북강서갑) 의원, 이상헌(울산 북구) 의원 등과 함께 참배에 나선 이 후보는 헌화대에 분향하고, 바로 너럭바위로 이동해 묵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봉하마을 노무현 묘역 참배.. 노 전 대통령 사위 곽상언 변호사도 동행

[김보성 기자 kimbsv1@ohmynews.com]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에 이어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다.
ⓒ 김보성
 
  "대통령님이 열어주신 길을 따라 지금까지 여기에 왔습니다. 그 길 따라 끝까지 가겠습니다" 22일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방명록에 남긴 글.
ⓒ 김보성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다. 이날 오전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를 방문한 이 후보는 오후 곧바로 봉하마을로 자리를 옮겼다.

오후 3시 노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와 같은 당의 박재호(부산 남구을) 의원, 전재수(부산 북강서갑) 의원, 이상헌(울산 북구) 의원 등과 함께 참배에 나선 이 후보는 헌화대에 분향하고, 바로 너럭바위로 이동해 묵념했다. 그리고 무릎을 꿇고 한참 동안 고개 숙인 뒤 노 전 대통령의 묘소를 살폈다.

"대통령님이 열어주신 길을 따라 지금까지 여기에 왔습니다. 그 길 따라 끝까지 가겠습니다." 참배를 마치고 나온 이재명 후보는 방명록에 이렇게 적었다.  
 
ⓒ 김보성
 
ⓒ 김보성
 
ⓒ 김보성
 
ⓒ 김보성
 
ⓒ 김보성
 
ⓒ 김보성

Copyrights ⓒ '모든 시민은 기자다'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