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데일리

하나금융 "분기배당 검토 중"

김유성 입력 2021. 10. 22. 16:32 수정 2021. 10. 22. 17:17

기사 도구 모음

하나금융지주(086790)가 분기배당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타 금융사가 3분기 배당을 준비 중에 있는 만큼, 분기 배당을 위한 정관 개정 등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22일 3분기 실적발표 후 열린 컨퍼런스콜에서 이후승 하나금융 재무총괄(CFO)은 "신한금융지주가 아마도 올해 3분기에 배당을 실시할 것"이라면서 "분기배당이 안정화되는 모습인데 우리도 (분기) 배당을 하려고 하고 있고 정관 개정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하나금융지주(086790)가 분기배당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타 금융사가 3분기 배당을 준비 중에 있는 만큼, 분기 배당을 위한 정관 개정 등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22일 3분기 실적발표 후 열린 컨퍼런스콜에서 이후승 하나금융 재무총괄(CFO)은 “신한금융지주가 아마도 올해 3분기에 배당을 실시할 것”이라면서 “분기배당이 안정화되는 모습인데 우리도 (분기) 배당을 하려고 하고 있고 정관 개정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당 성향과 관련해 이 총괄은 “재작년 수준으로 하려고 한다”면서 “26% 정도로 타금융지주와 거의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경제 상황, 감독 당국과의 적절한 협의를 통해 주주 배당을 고려하고 있다”면서 “올해 배당은 재작년 수준으로 해서 경쟁사와 처지지 않도록 하겠다”고 부연했다.

김유성 (kys401@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