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사과 사진, 집근처 사무실서 찍어..반려견은 제 처가 데려와"

김학재 입력 2021. 10. 22. 17:57 수정 2021. 10. 22.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2일 논란이 된 사과 사진에서 자신의 반려견에 사과를 준 사람은 "캠프 직원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이 "그럼 반려견을 캠프 직원이 야심한 밤에 찍었나. 윤 후보는 그 자리에 없었나"라고 질문하자, 윤 전 총장은 "저는 그 시간에 대구 토론을 마치고 새벽 1시반이라 없었다"고 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1대1 맞수토론
유승민, 尹 강하게 압박 
尹 "제 불찰, 책임은 제가 져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 후보.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2일 논란이 된 사과 사진에서 자신의 반려견에 사과를 준 사람은 "캠프 직원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유승민 전 의원과의 1대1 맞수토론에서 "사과 준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유 전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윤 전 총장은 "사진 찍은 곳은 우리 집이 아니고, 캠프 SNS 담당 직원이 와서 찍었다"며 "저희 집 말고 집 근처 사무실에서 찍은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유 전 의원이 "그럼 반려견을 캠프 직원이 야심한 밤에 찍었나. 윤 후보는 그 자리에 없었나"라고 질문하자, 윤 전 총장은 "저는 그 시간에 대구 토론을 마치고 새벽 1시반이라 없었다"고 답했다.

윤 전 총장은 "반려견을 데리고 간 건 제 처같다"며 "제 처로 생각되고. 찍은 것은 우리 캠프 직원이 찍었다"고 말했다.

"국민을 개취급한다"는 유 전 의원의 지적에 윤 전 총장은 "사진에 나오는 강아지는 9년간 자식처럼 생각하는 가족이다.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제 불찰"이라며 "사과 관련 스토리를 인스타그램에 올리게 한것도 저 아니겠나. 인스타에다 그런 사과 스토리를 올린다는 것을 제가 승인했으니 관련된 불찰과 책임은 제가 지는게 맞다"고 답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