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디넷코리아

나무기술, 클라우드 확산 공로로 과기부장관 표창 수상

남혁우 기자 입력 2021. 10. 22. 18:02

기사 도구 모음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단체 부문 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나무기술은 기업형 재택근무 솔루션과 국내 최초 컨테이너 기반의 PaaS 솔루션인 '칵테일 클라우드'를 개발하여 공공 및 민간 분야에 보급함으로써 산업간 융합을 촉진하고 클라우드 도입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기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나무기술(대표 정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단체 부문 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정보통신기술(ICT) 개발·보급 및 융복합 활용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과 기관을 선정하는 ICT 분야의 권위있는 정부 포상이다.

나무기술은 기업형 재택근무 솔루션과 국내 최초 컨테이너 기반의 PaaS 솔루션인 ‘칵테일 클라우드’를 개발하여 공공 및 민간 분야에 보급함으로써 산업간 융합을 촉진하고 클라우드 도입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기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나무기술, 2021 대한민국 ICT 과기부장관 표창 수상 (이미지=나무기술)

나무기술은 독보적인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로 기업·금융·공공 시장에서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오고 있다. 핵심 제품인 ‘칵테일 클라우드’는 국내 최초 컨테이너 기술기반의 PaaS 솔루션으로 글로벌 기업이 주도하는 클라우드 시장에서 이들 글로벌 업체와 당당하게 경쟁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전환과 마이크로서비스를 원활하게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이다.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과 기관은 필요에 따라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같은 환경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옮길 수 있으며, 하드웨어 인프라에 종속되지 않고 자체 보유한 IT 인프라와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를 오가며 운영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는 “클라우드 업계를 대표해 받은 의미 있는 상으로 책임이 무겁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공공기관에 우수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며 클라우드 산업 확산 온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무기술 클라우드 솔루션은 GS인증을 획득하며 공공사업 총판사인 씨플랫폼과 조달등록을 추진하는 등 본격화되는 공공분야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