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앵글]개통한 제천 청풍호 옥순봉 출렁다리

이병찬 2021. 10. 22. 18: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풍호를 가로질러 옥순봉을 연결하는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가 22일 개통했다.

옥순봉 출렁다리 조성사업은 2015년 중부내륙광역관광개발사업 기본계획에 포함되면서 첫 발을 내디뎠다.

출렁다리와 연결되는 데크로드 270m와 44m 계단, 주차장과 진입로도 갖췄다.

이날 개통한 출렁다리는 옥순대교와 옥순봉을 잇는 생태탐방로 기능뿐만 아니라 괴곡리 수몰민들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할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재판매 및 DB 금지


[제천=뉴시스] 이병찬 기자 = 청풍호를 가로질러 옥순봉을 연결하는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가 22일 개통했다.

옥순봉 출렁다리 조성사업은 2015년 중부내륙광역관광개발사업 기본계획에 포함되면서 첫 발을 내디뎠다. 지난해 6월 착공해 1년 4개월여 만에 그 위용을 드러냈다.

시가 국비 32억원 등 85억여원을 투입해 건설한 이 다리는 수산면 괴곡리 옥순대교와 괴곡리를 잇는 길이 222m, 폭 1.5m 규모다. 출렁다리와 연결되는 데크로드 270m와 44m 계단, 주차장과 진입로도 갖췄다.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분간 휴일 없이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요금은 내년 3월까지는 무료로, 4월1일부터는 3000원을 받은 뒤 제천화폐 '모아'로 2000원을 환급한다.

옥순대교 건너 수산면 괴곡리는 과거 남한강 교량이 6개나 있던 큰 마을이었다. 그러나 충주댐 건설로 인한 수몰로 육로가 끊기면서 지금은 8㎞ 이상 우회하거나 배를 이용해야 들어갈 수 있었다.

이날 개통한 출렁다리는 옥순대교와 옥순봉을 잇는 생태탐방로 기능뿐만 아니라 괴곡리 수몰민들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할 전망이다.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개통식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bcl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