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헌 의원 "게임 문화 발전 위해 게이머 목소리 경청해야"

이다니엘 2021. 10. 22. 21: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이 국감장에서 게이머 목소리에 경청하는 게임 산업 문화가 조성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21일 열린 국회 문체위 종합감사에서 이 의원은 국내 게임 산업이 이른바 '몸집 불리기'에만 몰두하지 말고 게임 이용자 목소리부터 귀 기울여야 한다고 발언했다.

이 의원은 "대표발의한 게임법 전부개정안 공청회에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이용자의 목소리가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헌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이 국감장에서 게이머 목소리에 경청하는 게임 산업 문화가 조성되어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21일 열린 국회 문체위 종합감사에서 이 의원은 국내 게임 산업이 이른바 ‘몸집 불리기’에만 몰두하지 말고 게임 이용자 목소리부터 귀 기울여야 한다고 발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종합감사에 게임 이용자인 이재원씨를 참고인으로 채택하려고 했으나 불발되자 이 같이 말하며 유감을 표명했다. 이씨는 올해 초 ‘마비노기 트럭시위’ 총대(책임자)를 맡아 시위, 이용자 간담회 등을 이끌어낸 인물이다.

이 의원은 “14일에 이어 국정감사 마지막 날인 오늘도 게임 이용자를 참고인으로 불렀지만 불발됐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 산업 육성을 주장하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이용자의 목소리는 철저히 배제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올해 이용자 중심의 트럭 시위가 잇달아 벌어진 것은 국내 게임 업계에 징벌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와 신뢰 회복 방안을 요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때문에 참고인 채택 불발이 더욱 아쉬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참고인 채택이 불발된 대신 이씨의 의견서를 받아 국정감사장 문체위원들과 문체부 황희 장관에게 전달하며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전했다. 의견서는 현재 국내 게임 업계의 문제점과 게임 이용자가 바라는 점에 대해 기술되어 있다.

이 의원은 “대표발의한 게임법 전부개정안 공청회에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이용자의 목소리가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