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복요리 같은 SNS, 아무나 하면 죽어..윤석열 캠프 개편해야"

김미나 입력 2021. 10. 22. 23:16 수정 2021. 10. 22. 23: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2일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개 사과' 논란에 대해 "캠프를 개편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시비에스> (CBS) 라디오에 출연해 "캠프가 근본적으로 공보에 있어 굉장한 허점을 노출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또 이번 '개 사과' 논란의 경우 "각인효과가 확실히 있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의도와 관계없이 '사과는 개에게 주라는 거냐'는 반감을 국민들에게 각인시켰다는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대선]윤석열 캠프에 공개 경고.."개 사진, 국민들 각인효과 클 것"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오전 전남 순천시 순천팔마종합운동장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열린 전남도당 당협위원장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2일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개 사과’ 논란에 대해 “캠프를 개편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시비에스>(CBS) 라디오에 출연해 “캠프가 근본적으로 공보에 있어 굉장한 허점을 노출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전날 ‘전두환 망언’에 대해 “송구하다”고 사과했던 윤 전 총장은 몇 시간 뒤 공식 에스엔에스(SNS)에 반려견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게시해 논란을 빚었다.

이 대표는 정치인의 에스엔에스 활동을 ‘복요리’에 비유하면서 “복요리 자격증이 있는 사람이 복을 썰어야지 아무나 복 들고 맛있는 생선이라고 (요리)하면 사람이 죽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 쪽의 에스엔에스를 보면 걱정이 된다. 메시지마다 글을 작성하는 사람이 너무 달라 보인다”며 메시지의 일관성이 없다고 지적했다.

또 이번 ‘개 사과’ 논란의 경우 “각인효과가 확실히 있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의도와 관계없이 ‘사과는 개에게 주라는 거냐’는 반감을 국민들에게 각인시켰다는 것이다.

그는 이어 “결코 설계자 입장에서 국민의 마음을 조종하겠다는 생각으로 에스엔에스를 하면 안 된다”며 “후보가 누가 되든 에스엔에스로 혼란이 일어나는 일이 없도록 ‘비단주머니’를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미나 기자 mina@hani.co.kr

Copyright © 한겨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