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김종인과 대선 때 역할 논의..'앙숙' 홍준표도 노력해야"

최경민 기자 2021. 10. 27. 07: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다음달 5일 대선후보 선출 후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등판과 관련해 "홍준표 의원도 노력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꾸준히 대선후보 선출 후 김 전 위원장의 경륜을 활용해 대선을 치러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홍 의원이 대선후보가 되면 김 전 위원장이 등판하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있는데, 이 대표가 홍 의원의 '노력'을 당부한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국회사진취재단 =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왼쪽)와 이준석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의 故 박정희 전 대통령의 묘소 참배를 마친 후 대화를 하고 있다. 2021.10.26/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다음달 5일 대선후보 선출 후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등판과 관련해 "홍준표 의원도 노력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26일 YTN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에 나와 "원래 다 그렇게 싸우다가 밥 한 번 먹고 하기도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꾸준히 대선후보 선출 후 김 전 위원장의 경륜을 활용해 대선을 치러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문제는 김 전 위원장과 국민의힘 유력후보인 홍 의원이 '앙숙'이라는 점에 있다. 홍 의원이 대선후보가 되면 김 전 위원장이 등판하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있는데, 이 대표가 홍 의원의 '노력'을 당부한 것이다.

이 대표는 최근 김 전 위원장과 회동을 가졌던 점을 언급하며 "만약에 대선 본선에서 김 전 위원장의 역할이 있다면 어떻게 조정해야 될지 이런 것들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김 전 위원장 같은 경우에는 정권교체의 대의를 위해서 움직일 분"이라며 "최근 정치 현안에 대해서 김 전 위원장의 의견을 많이 들었다. 나와 생각이 일치하는 부분이 참 많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인 전 위원장은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시절에 홍준표 의원의 복당을 반대했다. 홍 의원은 "내가 검사 시절인 1993년 4월 동화은행 비자금 사건 때 20분 만에 김종인 전 경제수석의 뇌물 사건을 자백받았다"고 말하며 김 전 위원장에 날을 세웠다.

김 전 위원장은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출 이후 자신의 역할에 대해 "영 아닌 사람이 정해지면 안 할 것"이라고 했던 바 있다. '영 아닌 사람'은 홍 의원을 두고 한 말로 해석됐다.

홍 의원은 최근 자신이 김 전 위원장과 만남을 요청했다가 거절 당했다는 설을 직접 부인하며 "만날 필요도 없고 내가 만나자고 연락한 일도 없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선호 전 여친의 전 남편 "3주 동안 세 명의 남자와 집에서 외도"전설의 배우 남포동, 10년째 모텔 생활…많던 돈, 사업으로 날려의붓 할아버지 강간에 임신한 11세…카톨릭교도 가족, 낙태 반대홍준표 "이순삼 미모에 반해 서둘러 약혼…지금은 침대 따로 써"폭로글 반전 보도 나온 날…'갯마을 차차차' 스태프, 김선호 응원
최경민 기자 brow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