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가슴 만져 수치심 줬다"..대표 사과문 3일 붙이고 '어물쩍'

이보희 2021. 10. 27. 11: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보안 업무를 맡은 자회사 인천공항경비(주) 대표가 직원들을 성추행한 사실을 인정하는 사과문을 작성한 사실이 알려졌다.

A씨는 사과문에 "신형 유니폼 재질이 어떠하냐면서 동의 없이 팔뚝과 허벅지 부분의 천을 만져서 해당 여직원이 수치심을 느끼게 했고, 또 다른 직원에게 입고 있는 방호복이 덥지 않느냐며 가슴 부위를 만져 수치심을 느끼게 했다"고 인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간부휴게실 등에 금~일요일 3일간 사과문 게재
대표 "언행에 각별한 주의 하겠다"
인천공항경비 임원 A씨가 작성한 사과문 - 뉴스1

인천국제공항에서 보안 업무를 맡은 자회사 인천공항경비(주) 대표가 직원들을 성추행한 사실을 인정하는 사과문을 작성한 사실이 알려졌다.

26일 인천공항경비 대표 A씨가 추석연휴인 지난 9월 19일 오전 현장순찰을 하면서 여직원 2명의 신체를 만졌다는 보도가 나왔다.

당시 A씨는 보안구역에서 근무를 서고 있던 여직원의 신형 근무복 재질에 대한 질문을 하며 팔과 허벅지 부위 천을 만졌다. 이어 기동타격대 여직원의 방호복이 더운것 아니냐며 가슴 부위를 만졌다.

A씨는 여직원들이 문제를 제기하자 지난 22일 자필 사과문을 사내 간부휴게실과 직원대기실 게시판 등에 3일 동안 게시했다.

A씨는 사과문에 “신형 유니폼 재질이 어떠하냐면서 동의 없이 팔뚝과 허벅지 부분의 천을 만져서 해당 여직원이 수치심을 느끼게 했고, 또 다른 직원에게 입고 있는 방호복이 덥지 않느냐며 가슴 부위를 만져 수치심을 느끼게 했다”고 인정했다.

그는 “방호복은 여름용으로 제작했는데, 불량품이 발생해 조기에 교체할 예정이라고 설명한 것”이라며 “동기가 어떤지 불문하고 해당 직원들의 동의 없이 몸을 터치해 수치심을 느끼게 된 점을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한다”고 적었다.

공항경비 한 직원은 “노조 관계자가 대표를 만나 사실관계를 확인했는데, 이를 시인하고 사과문을 게재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직원은 “최근 직장내 성희롱과 관련해 직원 1명이 징계를 받았으나, 임원이 저지른 성추행에 대해선 은근슬쩍 넘어가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A씨는 “사과문은 가감없는 사실이고, 여직원의 요구였다. 스스로 언행에 각별한 주의를 해야겠다고 느꼈다”면서 “저를 계기로 젊은 직원들이 성인지에 큰 경각심을 갖게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해당 사과문은 지난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사흘간만 붙었고, 주말이 포함돼 있어 글을 읽은 직원은 별로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