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세계일보

농협중앙회-경기관광공사,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

지차수 입력 2021. 10. 28. 02:03

기사 도구 모음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지역사회공헌부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경기관광공사와 경기 김포 화훼농가를 찾아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기관광공사 경영기획본부 유대열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건비 증가와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경기 김포 화훼농가에서 분갈이 동참..지역 농산물 구매하여 나눔활동에도 앞장
농협중앙회와 경기관광공사 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경기 김포 소재 화훼농가를 찾아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일손돕기를 실시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지역사회공헌부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경기관광공사와 경기 김포 화훼농가를 찾아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일손돕기에 참여한 양기관 봉사단 30여명은 이틀에 걸친 봉사활동 기간을 감안하여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한 임직원들로 구성되었으며, 화훼 분갈이 등의 작업에 동참하며 농업인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농협중앙회와 경기관광공사 직원 봉사단원들은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경기 김포 소재 화훼농가에서 화분 분갈이 등의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이와 더불어, 경기관광공사는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한 김포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구매하여 돌봄이 필요한 소외계층 이웃을 위해 나눔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관광공사 경영기획본부 유대열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건비 증가와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연중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단체의 사회적 책임 이행의 일환으로 농촌봉사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