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방부,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 처벌 고려"

박서빈 인턴기자 2021. 11. 2. 13: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 마감일이 다가옴에 따라 미 국방부가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처벌을 고려하고 있다고 AP 통신이 1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AP에 따르면 복무 중인 전체 미군의 1~7%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 국방부는 현재 백신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전근, 여행 제한, 상여금 상환 등의 처벌을 고려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 따르면 미 공군 및 우주군의 경우 11월 2일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 마감일이 다가옴에 따라 미 국방부가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처벌을 고려하고 있다고 AP 통신이 1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AP에 따르면 복무 중인 전체 미군의 1~7%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약 6만 명에 이르는 인원이다.

훈련 중인 미군의 모습.

미 국방부는 현재 백신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전근, 여행 제한, 상여금 상환 등의 처벌을 고려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백신 면제 요청을 검토하는 동안에는 면제 신청자의 해외 파병을 거부하거나, 부대 접근을 제한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백신 면제는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종교적인 이유로 면제가 주어질 수 있으나, 얼마나 광범위하게 종교 면제가 인정될지는 불분명해서다. 군 규정에 따르면 지휘관들은 부대 임무 수행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력을 고려할 수 있다. 백신 미접종이 임무 수행에 위험에 따른다고 판단되면 종교 면제를 거부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군 예방접종률은 미국 일반 인구보다 월등히 높다. 해군의 경우 단 1% 만이 접종을 받지 않았다. 마이클 길데이 미 해군 작전참모총장은 AP통신에 코로나 백신이 의무화되기 전에 일부 군함에서는 접종률이 98~99%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 따르면 미 공군 및 우주군의 경우 11월 2일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국방부 직원들은 11월 22일까지, 해군은 11월 28일까지이다. 육군의 경우 12월 5일까지 백신 접종을 완전히 마쳐야 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