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회창도 한달만에 지지율 폭락, 더 '다이내믹'해질 것"

장영락 2021. 11. 8. 13: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최종 탈락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후보에 대해 가시돋힌 말들을 쏟아냈다.

홍 의원은 "당시 7월 말 이 후보의 지지율이 53%였고 김대중 후보가 15%였다. 한 달 만에 10%대로 폭락한다. 대선판이 그렇다. 더 다이나믹해질 것"이라며 윤 후보의 현 지지율이 계속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 경선 캠프 해단식
선거지원 불참 뜻 재확인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최종 탈락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후보에 대해 가시돋힌 말들을 쏟아냈다. 선거 운동에도 참여하지 않는다고 밝힌 홍 후보의 향후 발언이 한동안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사진=뉴시스
홍 의원은 8일 여의도 캠프에서 선거 캠프 해단식을 가졌다. 홍 의원은 “전당대회에서 분명히 얘기했다. 비리 대선에는 참여하지 않는다”며 대선 활동 불참을 다시 확인했다. 또 비리 대선이라는 표현을 통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물론 자당 윤 후보에 대해서도 비토 의사를 분명히 했다.

홍 의원은 “제가 곰곰이 생각을 해도 이번 대선에서 지는 사람은 정치 보복이라고 따질 것도 없이 감옥에 가야 될 것이다. 대선은 화합과 국민 통합의 장이 돼야 하는데 대선이 끝나고 지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대선이 될지 걱정이 앞서는 대선”이라고도 말했다.

또 “제가 26년간 정치했지만 이렇게 참혹한 대선이 되는 것은 참 유감스럽다. 1997년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기는 했다. 당시 DJ 비자금 사건 같은 경우에는 피해자가 없는 사건이지만 이번 대선 비리 의혹은 피해자가 서로 많은 민생사건”이라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1997년 이회창 한나라당 대선 후보 아들 병역 비리 의혹으로 자신이 지지 연설을 하지 않았다는 점을 언급하며 “제가 대선 조직에 들어가서 활동하는 것과 백의종군하는 것은 별개”라고 말하기도 했다.

홍 의원은 “대선판이 떴다방처럼 모여들었다가 헤어졌다가 일이 생기면 모이는 선거조직으로 번질됐지만 나와 함께 일한 분들의 마음이나 고마움은 내 정치인생이 끝날 때까지 잊지 않겠다”며 경선을 함께 한 이들에게는 감사 뜻을 전했다.

홍 의원은 해단식을 마친 뒤에는 의미심장한 발언을 하기도 했다. 1997년 대세론 주인공이었던 이회창 후보가 한 달 만에 지지율이 폭락한 상황을 거론한 것이다.

홍 의원은 “당시 7월 말 이 후보의 지지율이 53%였고 김대중 후보가 15%였다. 한 달 만에 10%대로 폭락한다. 대선판이 그렇다. 더 다이나믹해질 것”이라며 윤 후보의 현 지지율이 계속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윤 후보를 만날 생각도 없다고 밝혔다. 그는 “만나자고 해 달라질 게 있겠는가. 달라질 게 아무것도 없다. 나를 만날 시간에 다른 사람이나 열심히 만나고 다녀야 한다“고 답했다.

장영락 (ped1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