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전국 공항서 비행기 '올스톱'..전산시스템 장애(종합)

홍규빈 2021. 11. 12. 1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에어는 여객 시스템 전산 장애로 전국 공항에서 탑승 수속과 발권이 지연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공항 안내 데스크에서 직원이 수동으로 발권을 진행하고 있지만, 항공기 이륙이 지연되면서 고객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는 "진에어 발권 시스템 자체가 다운돼서 진에어 노선만 다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오늘 오전 7시께부터 진에어 비행기가 출발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괌행 한편도 출발 못하고 대기
진에어 체크인 시스템 고장... 여객기 도착 줄줄이 지연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2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도착장 안내판에 여객기 도착 지연 표시가 띄워져 있다. 이날 진에어 체크인 시스템 고장으로 탑승수속, 항공권 예매 등이 차질을 빚고 있다. 2021.11.12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홍규빈 기자 = 진에어는 여객 시스템 전산 장애로 전국 공항에서 탑승 수속과 발권이 지연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공항 안내 데스크에서 직원이 수동으로 발권을 진행하고 있지만, 항공기 이륙이 지연되면서 고객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는 "진에어 발권 시스템 자체가 다운돼서 진에어 노선만 다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오늘 오전 7시께부터 진에어 비행기가 출발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진에어 체크인 시스템 오류, 탑승수속 기다리는 진에어 승객들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진에어 체크인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항공권 탑승수속 등에 문제가 발생한 12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탑승수속장에서 진에어 승객들이 탑승 수속을 기다리고 있다. 2021.11.12 superdoo82@yna.co.kr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도 "오전 9시 20분 출발 예정이었던 괌행 비행기 한 편이 있었는데 승객들은 모두 대기 중"이라며 "항공사에서 식사쿠폰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고 말했다.

진에어 홈페이지도 시스템 긴급 점검을 위해 항공권 예매와 예약이 중단됐다.

진에어 관계자는 "빨리 복구작업을 마치고 정상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진에어 체크인 시스템 고장, 탑승 수속 중단 (영종도=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진에어 체크인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항공권 탑승수속 등이 차질을 빚고 있는 가운데 12일 인천국제공항 괌 출발편 탑승 수속장에서 탑승 지연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승객들의 수화물이 줄지어 세워져 있다. 2021.11.12 ahs@yna.co.kr

pc@yna.co.kr

☞ 배우 박하선도 걸렸다는 질병…오늘은 '세계 ○○의 날'
☞ 23년간 아파트 지킨 경비원 쓰러지자 주민들 너도나도 성금
☞ 김흥국 1심서 벌금 700만원…"죄질 좋지 않으나 반성"
☞ "엄마, 빨리 와!" 생방송 브리핑중 호출당한 워킹맘 총리
☞ "한국인 남녀, 北공작원 지시로 일본서 외화벌이"
☞ "이제 살만해졌는데…" 이혼요구 남편 살해한 60대 여성
☞ "금괴가 묻혀 있다고?"…익산 옛 일본인 농장 침입한 30대
☞ '5전 전패' 박항서 감독 "1점 따기가 이리 어려울 줄이야!"
☞ "70년간 참전용사에 고마워하는 나라는 한국뿐"
☞ 드라마지만 실제상황…배우가 수억원 가치 뱅크시 작품 훼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