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벽화' 사라진 건물에..'王자+개사과+전두환' 등장

구경민 기자 2021. 11. 13.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겨냥한 벽화가 또다시 등장해 화제다.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를 비방한 것으로 논란이 된 이른바 '쥴리 벽화' 자리에 '장모+王자+개사과+전두환' 벽화가 등장하면서다.

지난 7월에도 해당 건물의 외벽에는 '쥴리의 남자들'이라는 문구와 윤 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얼굴을 본뜬 듯한 여성의 얼굴 그림, '쥴리의 꿈! 영부인의 꿈!'이라는 글 등이 담긴 벽화가 게시되면서 논란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호 기자 = 13일 서울 종로구 관철동의 한 중고서점 건물 외벽에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 후보와 관련한 '손바닥 왕', '개 사과', '전두환 옹호' 등 논란의 키워드가 그려져 있다. 그래피티아티스트 닌볼트 작가가 그린 작품으로 작가는 '본 작품을 훼손할 경우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게될 수 있습니다'는 문구의 경고문을 붙여놨다. 2021.11.13/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겨냥한 벽화가 또다시 등장해 화제다.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를 비방한 것으로 논란이 된 이른바 '쥴리 벽화' 자리에 '장모+王자+개사과+전두환' 벽화가 등장하면서다.

13일 서울 종로구 관철동의 한 중고서점 건물 외벽에는 무속 논란을 일으켰던 손바닥 '王(왕)'자, 사과 희화화 논란이 일었던 '개 사과' 그림이 담겼다.

윤 후보의 장모로 추정되는 중년 여성과 전두환 전 대통령을 닮은 남성의 그림도 그려져 있다. 앞서 윤 후보는 경선 과정에서 '전두환 옹호' 발언으로 논란을 빚었다.

해당 벽화는 지난 11일부터 이틀에 걸쳐 그래피티 아티스트 '닌볼트'가 그린 것으로 전해졌다. 닌볼트는 전날 자신의 SNS를 통해 "종로3가 홍길동서점 벽 그래피티 하고 왔습니다. 그림 좀 그렸다고 감옥 보내진 않겠지"라며 작업한 그림을 소개했다. 벽화와 함께 옥외집회 신고서 접수증도 공개됐다.

지난 7월에도 해당 건물의 외벽에는 '쥴리의 남자들'이라는 문구와 윤 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얼굴을 본뜬 듯한 여성의 얼굴 그림, '쥴리의 꿈! 영부인의 꿈!'이라는 글 등이 담긴 벽화가 게시되면서 논란이 됐다. 서점 측은 논란이 확산하자 흰 페인트를 덧칠해 그림을 지웠다.

[관련기사]☞ 결혼 3년간 정상적인 얼굴은 1년…성형수술에 1억 쓴 '요정' 아내예비신부 6000만원 빚 고백에 잠수탄 남자"버스 옆자리서 허벅지 만져"…CCTV 보니성기 잘려 죽은 독일男…타액 주인은 '식인 풍습' 검색지드래곤, 초호화 '90억' 펜트하우스 사는 이유
구경민 기자 kmk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