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李가족 건든다고? 패륜적 망언"..이준석 "가족 간 욕설이 패륜"

신진호 2021. 11. 13. 20: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주말 동안 '패륜' 설전을 벌이며 대립각을 세웠다.

발단은 12일 민주당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본인 및 가족 의혹을 검증하겠다고 나서며 시작됐다.

박찬대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이 대표의 발언을 거론하며 "민주당에서 윤 후보 가족을 둘러싼 의혹을 규명하겠다고 예고하자 덜컥 겁이 난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 이준석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주말 동안 ‘패륜’ 설전을 벌이며 대립각을 세웠다.

발단은 12일 민주당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본인 및 가족 의혹을 검증하겠다고 나서며 시작됐다.

민주당 ‘본부장 의혹’ 검증에 이준석 “李 가족 건들겠다”

발언하는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이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1.12 연합뉴스

송영길 대표는 총괄선대본부장단 회의에서 “선거를 ‘패밀리 비즈니스’라고 했던 윤 후보”라면서 “윤 후보에 대한 ‘고발사주 의혹’ TF를 확대 개편해 가족비리 검증특위를 발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총괄선거대책본부 공동수석을 맡은 전재수 의원은 YTN라디오에서 윤 후보 본인과 부인, 장모를 묶어 ‘본부장’(본인·부인·장모) 의혹이라고 규정하면서 “본부장 의혹으로 검경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게 10건 가까이 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같은 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본부장’이라는 표현으로 우리 후보의 가족을 건드렸으니, 저도 앞으로 자신 있게 이재명 후보의 가족을 건들겠다. 저는 원래 한 대 맞으면 두 대 돌려주는 편”이라고 공언했다.

민주당 “李 가족에 무슨 의혹? 겁이 난 모양”

민주당은 13일 즉각 이 대표에게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박찬대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이 대표의 발언을 거론하며 “민주당에서 윤 후보 가족을 둘러싼 의혹을 규명하겠다고 예고하자 덜컥 겁이 난 모양”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 후보 가족에게 도대체 무슨 의혹이 있어서 ‘건드리겠다’고 말하는 것인지 황당하다”면서 “사기폭력배와 공모해 가짜 돈다발 사진을 흔들며 엉터리 의혹을 제기하더니 또 근거 없는 유언비어라도 만들겠다는 것이냐”고 물었다.

박 수석대변인은 “패륜적 망언, 사과하시라”며 “이 후보와 관련해 검증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제기하기 바란다. 민주당은 정당한 검증 요구에는 당당하게 응하겠다. 그러나 자당 후보 의혹 규명하면 나는 억지 의혹이라도 제기하겠다는 식의 저급한 언사는 자제하기 바란다”고 압박했다.

이준석 “가족 간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 하는 게 패륜”

‘이것이 요소’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0일 오전 국내 최대 요소수 제조업체인 롯데정밀화학 울산사업장을 방문해 회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마친 후 요소수의 재료인 요소를 살펴보고 있다. 2021.11.10 연합뉴스

민주당의 사과 요구에 이 대표는 같은 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주당이 우리 후보 가족을 공격하는 것을 전략으로 삼는 것에 대해 (내가) 경고하면서 ‘선을 넘으면 두 배로 대응하겠다’고 했더니 패륜을 운운한다”면서 “패륜은 ‘가족 간에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하는 것’이 패륜”이라고 반응했다.

또 “이 후보 측에서 본전도 못 찾을 패륜 이야기를 하다니 뭔가 의아하다”고 비꼬았다.

이 대표의 ‘욕설’ 언급은 이 후보의 ‘형수 욕설 논란’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