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지디넷코리아

공영홈쇼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통시장 판로지원 협력

안희정 기자 입력 2021. 11. 18. 20:38

기사 도구 모음

공영홈쇼핑(조성호 대표)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조봉환 이사장) 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두 공공기관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판로확대에 뜻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큰 어려움 겪고 있는 우리 전통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의 든든한 판로가 돼 이번 협약의 의미와 결실이 조속히 가시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공영홈쇼핑(조성호 대표)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조봉환 이사장) 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공영홈쇼핑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8일 상암동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관 구축 및 운영 ▲온누리상품권 결제시스템 도입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온라인 판로확대 등의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소진공 업무협약 사진

협약에 따라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몰 내 전통시장 상품 입점을 대폭 확대하고 전문관을 구성하는 ‘온라인 전통시장관’ 구축에 나선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마련, 소상공인의 새로운 판로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또한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는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간편결제 수단으로 도입하고, 상품권 사용 확산을 위한 홍보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두 공공기관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판로확대에 뜻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큰 어려움 겪고 있는 우리 전통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의 든든한 판로가 돼 이번 협약의 의미와 결실이 조속히 가시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