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먹으면 좋은 '슈퍼 과일' 1위는?

김수현 입력 2021. 11. 23. 18: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일은 건강에 좋다.

다양한 과일들을 챙겨먹으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잇디스낫댓은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먹는 것이 물론 가장 좋은 과일 섭취법이라고 할 수 있지만, 건강에 가장 좋은 '슈퍼과일'을 꼽으라면 라즈베리를 선택할 수 밖에 없다"면서 "특히 높은 식이섬유 함유율은 다른 과일과 가장 차별화되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과일은 건강에 좋다. 다양한 과일들을 챙겨먹으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매번 여러 과일들을 사서 먹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렇다면 여러가지 영양소를 고루 제공해주는 최고의 과일은 무엇일까? 미국 영양전문매체 잇디스낫댓은 라즈베리를 꼽았다.

-이유는 바로 풍부한 식이섬유다.

라즈베리 1컵(123g)에는 무려 8g의 식유섬유가 포함돼 있다. 한국인 기준으로 성인남성은 30g, 성인여성은 20g 정도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충분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때문에 라즈베리를 1컵을 섭취할 경우 하루 권장량의 상당 부분을 이미 충족시키는 셈이된다.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것 중 하나다. 장 건강을 지키고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과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라즈베리는 풍부한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일일권장량 절반정도의 비타민 C를 비롯해 망간, 비타민 K를 포함, 마그네슘, 칼슐, 아연까지 포함한 미네랄의 보고다. 비타민의 경우에는 E와 A마저 포함하고 있다.

라즈베리는 항산화물질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다. 항산화물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경우 노화가 늦춰지는 효과가 난다. 뿐만아니라, 암, 당뇨, 심장질환 등의 예방에도 좋다.

믈론 라즈베리 외에도 블루베리와 딸기 등도 비슷한 종류의 과일이다. 그러나 이들 과일과 라즈베리가 주는 건강상의 혜택은 엄연히 다르다. 블루베리와 딸기 등도 풍부한 비타민 C 등 영양소를 가지고 있지만, 라즈베리에 비해서는 같은 양에 포함돼 있는 식이섬유의 양이 절반도 채 안되는 수준까지 떨어진다.

잇디스낫댓은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먹는 것이 물론 가장 좋은 과일 섭취법이라고 할 수 있지만, 건강에 가장 좋은 '슈퍼과일'을 꼽으라면 라즈베리를 선택할 수 밖에 없다"면서 "특히 높은 식이섬유 함유율은 다른 과일과 가장 차별화되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수현 기자 (ksm78@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