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이낸셜뉴스

뽀빠이의 '최애' 음식 시금치, 탈모 예방에 도움 될 수 있다

조예지 입력 2021. 11. 24. 17:49

기사 도구 모음

만화 <뽀빠이> 에서 주인공의 힘을 배가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 시금치.

실제로 시금치는 신진대사에 필요한 수분과 각종 무기질을 풍부하게 갖춘 음식인데요.

활성 산소가 모근을 파괴하고 두피를 노화시키지 못하도록 막아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옥살산은 물에 녹는 성질이 있으므로 시금치를 끓는 소금물에 데치면 옥살산을 비롯, 흙과 불순물까지 제거할 수 잇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시금치 속 함유된 철분과 비타민 C가 탈모 예방에 효능을 보일 수 있다
Giphy

[파이낸셜뉴스] 만화 <뽀빠이>에서 주인공의 힘을 배가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 시금치. 실제로 시금치는 신진대사에 필요한 수분과 각종 무기질을 풍부하게 갖춘 음식인데요. 시금치에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도 가득 들어 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시금치 100g에는 2.6mg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일일 철분 섭취 권장량의 22%에 달하는 양입니다. 철분은 혈액 속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 구성에 기여해 모낭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촉진제 역할을 수행합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C도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불순물인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세포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활성 산소가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죠. 활성 산소가 모근을 파괴하고 두피를 노화시키지 못하도록 막아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겨울과 초봄까지 제철을 맞는 시금치, 어떻게 섭취하면 그 맛과 영양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까요? 시금치 생 것에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하는 옥살산(Oxalic acid)이 들어 있습니다. 옥살산은 물에 녹는 성질이 있으므로 시금치를 끓는 소금물에 데치면 옥살산을 비롯, 흙과 불순물까지 제거할 수 잇습니다. 단, 오래 삶거나 끓이는 것은 피해야 하는데요. 식감이 물러지는 것은 물론 시금치 속 비타민 C가 열에 파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위를 이겨내고 성장해 진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전하는, 제철 시금치로 모발 건강을 지켜보는 건 어떨까요?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