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일보

[리뷰] 랜드로버, 하이엔드 SUV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올 뉴 레인지로버

김학수 입력 2021. 11. 25. 07:21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하이엔드 SUV 시장의 대표주자로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SUV, 레인지로버가 새로운 시대를 맞이했다.

이번에 공개된 5세대 사양인 ‘올 뉴 레인지로버(All New Range Rover)’는 지난 1969년 초대 레인지로버가 데뷔한 이래로 전세계 다양한 시장에서 ‘얻은 경험’을 집약한 차량으로 더욱 새로운 디자인, 고급스러운 공간, 그리고 최신의 기술을 적극적으로 담아냈다.

과연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는 어떤 차량일까?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무장한 올 뉴 레인지로버

5세대를 맞이한 올 뉴 레인지로버는 브랜드의 경험을 대거 담았을 뿐 아니라 디자인에 있어서도 ‘브랜드의 감성’을 그대로 계승한다. 특히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 고유의 대담하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보다 강렬히 제시한다.

실제 올 뉴 레인지로버의 전면 디자인은 4세대 레인지로버에서 제시되었던 깔끔하고 견고한 이미지를 그대로 이어 받으면서도 저욱 섬세하고 부드럽게 다듬어진 외형으로 모든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정교히 다듬어진 프론트 그릴, 헤드라이트 역시 시각적인 매력을 높인다.

바디킷은 사양에 따라 소소한 차이가 있지만 가로로 구성된 새로운 디테일을 더해고, 차체의 넉넉한 스케일을 고스란히 드러낼 수 있도록 해 ‘여유롭고 거대한 플래그십 SUV’의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5세대 레인지로버의 측면 디자인의 특징은 깔끔한 실루엣과 세련된 매력이다.

측면에서는 깔끔히 실루엣이 눈길을 끈다. 기존의 레인지로버가 제시한 감성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더욱 정갈하게 다듬어진 측면을 통해 세련된 매력을 제시하고, 디테일을 더욱 깔끔히 표현해 고급스러운 매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후면 디자인은 완전한 변화를 거쳤다. 4세대 레인지로버와 완전히 달라진 후면 디자인은 우수한 균형감, 그리고 깔끔함을 드러내지만 ‘새로운 이미지’로 시선을 집중시키는 모습이다. 바디킷은 더욱 깔끔히 다듬어져 완성도 역시 높이는 모습이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하이엔드 SUV의 가치를 품다

과거부터 ‘하이엔드 SUV’의 대표주자이자 많은 이들에게 높은 만족감으 제시해왔던 레인지로버의 DNA를 이어 받은 만큼 올 뉴 레인지로버의 실내 공간 역시 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되며, 우수한 기능적 가치를 제시한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 그리고 레인지로버의 DNA를 그대로 드러내듯 평탄히 다듬어진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를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특유의 고급스러움, 그리고 화려한 소재의 적용으로 그 가치를 높이는 모습이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새롭게 다듬어진 스티어링 휠은 물론이고 선명한 그래픽으로 가치를 높이는 디지털 클러스터, 13.1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기능 가치를 한틍 더하는 모습이다. 참고로 피비 프로는 이미 최신의 차량에 적용되어 호평을 받고 있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탑승자 성향에 따라 4인승 모델과 5인승 모델로 실내 공간을 구성했으며 고급스러운 소재를 대거 적용하고 방진, 방음 소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공간의 쾌적함’을 한층 높인다. 더불어 4인승 모델은 2열 탑승자의 만족감을 높이는 ‘요소’를 대거 적용했다.

특히 2열에 마련된 2개의 11.4인치 HD 터치 스크린은 HDMI, 와이파이 핫스팟, 스마트TV 엔터테인먼트 기능 등을 제공하며 공기 정화 기술도 더해진다. 이외에도 사양에 따라 최대 35개의 스피커를 기반으로 한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 역시 차량 가치를 높인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참고로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은 ‘3세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해 앞서 설명한 대량의 방음, 방진 소재과 함께 보다 정숙하고 고급스러운 공간 가치를 제시한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새로운 시대를 위한 파워트레인

올 뉴 레인지로버는 브랜드의 기조를 바탕으로 최신의 기술을 더한 V8 엔진과 인제니움 6기통 엔진(가솔린 및 디젤) 등을 마련해 보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행의 매력을 자랑한다.

특히 하이엔드 사양이라 할 수 있는 V8 사양의 경우에는 530마력을 자랑하는 V8 4.4L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보다 강력하면서도 매끄러운 드라이빙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새로운 V8 엔진을 품은 레인지로버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4.6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 이른다. 더불어 이전의 레인지로버보다 더욱 우수한 효율성을 제시한다.

인제니움 6기통 가솔린 엔진과 6기통 디젤 엔진에 적용된 최신 MHEV 시스템은 엔진 보조용 교류 발전기를 대신하는 BiSG(Belt-integrated Starter Generator)와 차량 감속 시 에너지를 회수해 저장하기 위한 48 볼트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보다 쾌적하면서도 매끄러운 드라이빙의 가치, 그리고 효율성의 매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진 레인지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는 차세대 플랫폼 MLA-Flex를 바탕으로, 최신 엔지니어링 기술이 적용됐다. 랜드로버의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2(Terrain Response® 2)에 적용되어 어떠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또한 올 휠 스티어링(All-Wheel Steering) 기능을 탑재해 고속 주행 시에 안전성을 높이며, 저속에서는 기동성을 향상시켜 탁 트인 도로와 도심의 좁은 도로에서도 편안한 주행을 보장한다.

또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 고급 사양을 비롯해 정교한 주행 성능까지 겸비했다. 여기에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SVO 부서를 통한 주문제작 프로그램 등도 새롭게 선보였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레인지로버가 5세대를 맞이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영국 솔리헐(Solihull) 공장에서 독점 생산되며 국내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향후 국내 판매 사양 및 세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holicnews@naver.com

ⓒ한국일보 www.hankookilbo.com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