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머니S

[특징주] 이니텍, SC제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구축 착수.. 3%↑

안서진 기자 입력 2021. 11. 25. 13:26

기사 도구 모음

이니텍이 SC제일은행의 비즈니스 뱅킹 플랫폼 리프레시 프로젝트(Business Banking Platform Refresh Project)를 수주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이니텍 관계자는 "이니텍은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인 베스핀글로벌, 메가존 등과 협업을 강화하며 클라우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오랜 기간 금융 시장에서 쌓아온 금융 채널 시스템 구축 경험 노하우와 클라우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SC제일은행의 금융 서비스 혁신을 돕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사진=이니텍
이니텍이 SC제일은행의 비즈니스 뱅킹 플랫폼 리프레시 프로젝트(Business Banking Platform Refresh Project)를 수주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25일 오후 1시25분 이니텍은 전 거래일 대비 170원(3.07%) 오른 57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따라 SC제일은행의 기업인터넷뱅킹(Firstbiz)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기업 뱅킹 고객을 위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금융 거래가 이뤄지는 거래 시스템에 클라우드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프로젝트는 약 52억원 규모로 11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약 9개월간 진행된다.

이니텍 관계자는 “이니텍은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인 베스핀글로벌, 메가존 등과 협업을 강화하며 클라우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오랜 기간 금융 시장에서 쌓아온 금융 채널 시스템 구축 경험 노하우와 클라우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SC제일은행의 금융 서비스 혁신을 돕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안서진 기자 seojin072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