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파이낸셜뉴스

[1일IT템]갤Z플립3 비스포크 최애 조합은 '白-白'

김준혁 입력 2021. 11. 26. 06:28 수정 2021. 11. 27. 01:51

기사 도구 모음

폼팩터(기기형태) 혁신에 디자인적 취향을 더해 MZ(밀레니얼+Z)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의 가장 인기 있는 조합은 양면 화이트 색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삼성 뉴스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9일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기획한 삼성전자 디자인팀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국내선 올 핑크 조합도 인기
美는 '미니언즈 조합(옐로우+블루)' 인기 높아
"5개 色, 1280개 시뮬레이션 진행한 결과"

[파이낸셜뉴스] 폼팩터(기기형태) 혁신에 디자인적 취향을 더해 MZ(밀레니얼+Z)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의 가장 인기 있는 조합은 양면 화이트 색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삼성 뉴스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9일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기획한 삼성전자 디자인팀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기획하게 된 계기 등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힌 것.

이번 인터뷰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조합도 공개됐다. 이른바 '최애 조합'은 '올 화이트' 조합인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베스트 디자인. 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처.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CMF 그룹 소속 김현숙 디자이너는 "글로벌 측면에서는 실버 프레임과 양면 화이트 색상 조합이 가장 인기가 많다"며 "한국 또한 이 컬러 조합이 가장 인기가 많고, 블랙프레임과 양면 핑크도 인기 조합이다"고 설명했다.

미국의 경우, 일명 '미니언즈폰 조합'으로 알려진 '옐로우+블루' 조합이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 디자이너는 다섯 색상(블랙, 화이트, 옐로우, 핑크, 블루)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서 "심리학 이론인 '선택의 역설'에 따르면, 선택지가 지나치게 많을 때 의사 결정에 더 큰 노력이 필요하다고 한다"며 "이 이론을 염두에 두고, 사용자들이 너무 많은 색상 옵션에 압도당하지 않기를 바랐다"고 설명했다.

실제 삼성전자 디자인팀에서는 비스포크 에디션 색상 최종 선택까지 1280개가 넘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디자이너는 "최고의 색상을 가려내는 건 정말 어려운 과정이었지만, 결국 어떻게 조합을 이루더라도 서로를 완벽하게 보완하는 프레임 2종과 색상 옵션 5종을 결정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삼성 #비스포크 #갤럭시Z플립3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